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광진 “황교안 시계 보니…전직 대통령 예우 원할지도”
[헤럴드경제=이슈섹션] 김광진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통령 탄핵 때 가장 미소를 흘렸을 사람은 황교안일듯”이라며 시계 논란에 냉소적인 시각을 드러냈다.

24일 김 전 의원은 SNS를 통해 “이런 걸 보면 대통령 탄핵 때 가장 미소를 흘렸을 사람은 황교안일듯. 대통령 놀이에 푹 빠진”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전 의원은 “조금 있으면 전직 대통령 예우에 관한 법을 고쳐서 권한대행은 절반은 전직 대통령 예우해줘야 한다고 주장 할듯”이라고 비난했다.


앞서 지난 21일 인터넷 최대 중고물품 거래 사이트 ‘중고나라’를 통해 ‘황교안 국무총리 대통령 권한대행 기념시계’가 거래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됐다. 황 권한대행은 지나친 의전 때문에 구설수에 오른 바 있다. 이 때문에 온라인상에선 불과 몇 달 뿐인 임기를 위해 기념시계를 제작한 것에 곱지 않은 시선이 존재한다. 또 노무현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권한대행 업무를 수행했던 고건 전 총리는 권한대행 기념시계를 따로 만들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난이 더욱 거세게 일고 있다.

이에 총리실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라는 명칭은 공식 직함이다. 공문서, 훈·포장 증서, 임명장, 외교문서 등에 사용되고 있다. 또한 각종 중요 행사 경조사시 화한·조화·축전 등에도 동일 직함을 사용한다”고 해명했다. 또 “일선공무원 격려 또는 공관초청 행사 등에 일부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기념품의 경우에도 공식문서, 경조사 등에 사용되는 명칭과 같이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라는 직함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