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 전문가 진로체험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김대우 기자]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생물자원ㆍ생물다양성 연구자의 꿈을 길러주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생물학자와 만나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3월 30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nibr.go.kr)에서 받으며, 인터넷 신청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환경부 국립생물자원관 생물자원활용부 전시교육과로 전자공문을 보내거나 팩스(032-590-7069)로 제출하면 된다.

‘생물학자와 만나요’ 프로그램은 생물자원ㆍ생물다양성 분야 박사급 전문가들의 강의와 연구 실습으로 구성된다.

국립생물자원관에 근무하는 연구자들이 직접 강의와 진로상담에 참여하기 때문에 전문성 있고 실질적인 진로체험이 가능하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 이전인 2011년부터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2011년에는 경인교대 주관 ‘초중고 학생 진로활동 지도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했다. 2014년에는 기획전 ‘생물학자와 만나요’ 연계 프로그램 구성, 2015년에는 진로체험 전문교육실 마련으로 보다 입체적인 진로체험을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서울시교육청, 인천시-인천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청소년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부터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학기 중인 3월부터 7월, 9월부터 12월까지 화~금요일에 운영하여, 연간 1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백운석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이번 국립생물자원관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미래 생물자원 연구자 양성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체계를 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dew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