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黃대행 띄우기? 새누리, 탄핵심판 직후 黨선관위 만든다
[헤럴드경제]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이 끝나면 곧바로 당 선거관리위원회를 구성한다. 황교안 대통령권한대행을 대선후보로 띄우기 위한 작업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5일 새누리당 관계자는 “박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가 나오는 대로 대선후보 선관위를 구성할 수 있도록 당헌·당규를 개정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당 선관위는 새누리당의 잠재적 후보로 거론되는 황 권한대행을 염두에 두고 경선룰을 정할 것이란 관측이다. 

이인제 전 최고위원에 이어 원유철 전 원내대표와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잇따라 출마를 선언했지만 지지율은 아직 미미한 상황이다.

따라서 현재 여권내 지지율이 가장 높은 황 권한대행을 ’범보수 통합후보‘로 내세울 것으로 보는 견해가 많다. 다만 황 권한대행의 출마여부가 불투명한 게 현재로선 최대 난관이다.

대통령 탄핵심판은 늦어도 3월 초까진 확정될 것으로 보인다. 탄핵인용 등 심판결과가 나오면 새누리당은 즉각 선관위를 구성, 대선후보 등록 신청을 공고할 방침이다.

당 선관위는 이에 따른 경선규정을 정하게 된다. 당헌·당규개정특위도 이에 맞춰 선거인단 투표와 여론조사비율을 정할 것으로 보인다. 현행은 8대 2의 비율이다.

특위 관계자는 “다음주 말까지 경선룰 관련 당헌·당규 개정안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