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덩치키운 탄핵반대 집회…“대통령을 구하라, 탄핵을 탄핵하라”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ㆍ유오상 기자]“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탄핵하라.”

“박근혜 대통령 힘내십시요.”

절기상 입춘을 맞은 4일 서울 도심에서 오후 2시부터 보수단체 회원들을 중심으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를 주장했다. 박근혜 탄핵에 반대하는 친박 보수단체들도 ‘태극기 집회’를 서울 도심 덕수궁 대한문 앞과 서울광장, 청계광장에서 목소리를 높였다.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는 이날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제11차 탄핵기각을 위한 태극기 집회’가 진행중이다.

이날 사회자를 맡은 손상대 뉴스타운 대표이사는 “현재(오후 2시 행사 시작) 50만명이 모였고 참가자가 계속 늘어나 300만명이 모일 것이다. 촛불을 꺼야 한다”고 말했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는 이날 발언에서 “손석희한테 고소 당한게 아니라 내가 하게 만든거다”며 “이건 100% 무고다. 고소사실은 jtbc방송에 냈다”고 말했다. 이어 “김진태 의원 비롯해 이 자리 많이 왔다 새누리당에서 태블릿PC 진상조사위 발족한다고 했는데 인명진이 50일넘게 막고 있다”며 “양심 없다. 인명진 하옥하고 진상 밝혀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진태 의원도 마이크를 잡고 “박 대통령을 구해주고, 나라를 지켜달라”며 “박영수 특검이 청와대 쳐들어갔는데 이게 말이 되나. 기소도 못하는데 압수수색 영장 말도 안 된다”고 주장했다. 



그는 “오는 도중 목욕하고 나왔는데 어디가면 5만원 주나. 도대체 어디가면 돈을 주는가”라며 “이것은 회비를 내는 영상을 갖고 돈을 받았다고 한다. 어디 출판기념회에서 사람 모으는 것을 찍어놓고 태극기 집회에 한다. 이게 말이 되는가”라고 외쳤다.

김 의원은 “집단소송에 들어갔다. 어떤 해외교포는 손석희 상대로 500만불을 청구했다”며 “우리집에도 제 아내, 애들 다 청구했다. 지난번에는 하태경, 이번에는 손석희, 이번 기회에 아파트 평수 좀 넓혀야 겠다”고 말해 이날 모인 사람들의 박수를 받았다.

조원진 의원도 “5000만 국민이 인정하는 결과 필요하다. 박 대통령 탄핵 기각은 나라가 살았단 증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얼마전 박의 누드그림 게시한 표창원 있다. 당원권 정직 6개월은 쇼”라면서 “여러분만이 대한민국 지킬 수 있다. 박 대통령 수사 기획은 종북좌파가 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언론의 조작 보도와 종북세력 선동으로 지금의 탄핵 정국이 만들어졌다고 주장하면서 박 대통령이 탄핵당할 사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특검 수사가 정치적으로 이뤄진다는 비판도 계속됐다.

한편 퇴진행동 본집회와과 탄기국 집회장소는 500여 밖에 떨어지지 않아 양측이 대치할 가능성도 적잖다. 특히 청계광장에서는불과 100m 밖에 떨어지지 않아 경찰은 버스 등으로 막아 양측의 접촉을 차단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촛불집회 측과의 충돌 가능성을 대비하기 위해 도심에 176중대 1만4000여명을 배치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