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씨소프트, 모험가를 든든하게 지켜줄 '리니지 레드나이츠' 추천 소환수는?
엔씨소프트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즐겨본 유저들이라면 각각의 개성넘치는 몬스터들을 기억할 것이다.







특히 리니지 초창기말하는 섬에서 초보 유저들에게 악명을 떨쳤던 셀로브와 먼저 공격하지는 않지만 공격하는 순간 번개를 내리치며 유저들을 응징하던 장로, 만만한 오크-오크궁수-오크전사로 뭉친 패거리, 그 외에도 늑대인간, 해골, 버그베어 등 아직도 기억 속에 생생한 몬스터들이 많다.






그런데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이하 레드나이츠)'는 이렇게 개성 넘치는 몬스터를 활용해서 새로운 시도를 진행했다. 단순히 유저들을 위협하는 몬스터가 아니라, 소환수로서 유저들과 함께하는 든든한 아군으로 등장하는 것이다. 이런 부분을 강조하기라도 하듯이 레드나이츠는 마스코트와 같은 캐릭터로서 소환수인 버그베어와 코카트리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레드나이츠의 인기비결 중 하나는 바로 이렇게 개성넘치는 소환수들을 수집하는 재미다. 그렇다면 리니지 레드나이츠에서 소환수는 정확하게 어떤 역할을 하고 있고,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소환수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핵심역할을 하고 있는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소환수들에 대해 알아보자







소환수가 너무 약하다고? 관건은 연성이다!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처음 시작하면 주인공 캐릭터인 바슈를 선택 후(라라, 애슐리는레벨업 이후 선택) 귀여운 소환수와 함께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그런데 아무 것도 모르고 레벨업만 바라보며 키우는 유저들이라면 소환수가 귀여운 외모만큼이나 약하다는 생각을 해버리는 수가 있다.






별 개수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해보지만 게임 초반부터 내가 원하는 소환수의 영혼석을 모아 진화시키는건 하늘의 별따기다. 게다가 레벨업과 진화만 생각하기에는 소환수가 너무 약해서 게임 진행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레드나이츠는 소환수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소가 존재한다.






게임을 좋아하고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거의 모든 게임에서 레벨업이 중요하고 별 개수가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레드나이츠에서도 소환수 성장의 기본은 레벨업과 그에 따른 스킬 레벨업, 그리고 성급과 축복이다. 영혼석을 모아서 별 개수를 늘릴 수 있고, 축복 영혼석을 모아서 축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까지는 누구나 익숙한 소환수 육성 방법이다.






하지만 레드나이츠에서 소환수 육성의 가장 큰 핵심은 연성 시스템이다. 굳이 타게임의 시스템과 비교하자면 강화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그것과 다른 점은 확률이라는 요소를 완전히 배제했고 그리 많은 자원을 요구하지도 않는다는 점이다. 평범하게 사냥을 즐기면서 연성을 위해 필요한 재료만 모으면 된다.






확률적인 요소가 없고 적은 자원을 소모하는 연성이야 말로 레드나이츠에서 소환수를 강력하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물론 등급이 높아질수록 연성을 위해 많은 재료를 써야하지만 탐험으로 재료를 쉽게 충당할 수 있고 판도라 상점을 통해서도 연성을 위한 고급 재료를 랜덤으로 구매 가능하다.






조금은 까다로운 조건을 가지고 있는 운명 시스템도 레드나이츠만의 소환수 육성 방법이다. 육성을 원하는 소환수 외의지정된 소환수를 함께 수집하거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서 각종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각각 운명의 친구들, 운명의 경쟁자, 운명의 시련을 달성한 후에는 소환수 각성까지 가능하다.






레드나이츠는 소환수 중심의 수집형 RPG답게 다양한 소환수 육성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물론 소환수들 사이에서도 능력치나스킬의 차이가 있고 효율이 좋은 소환수와 그렇지 않은 소환수로 나뉘지만 이렇게 다양한 육성 방법을 통해 개성넘치는 소환수들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레드나이츠의 매력이다.











모험가들에게 사랑받는소환수는 무엇?



분명 어떤 소환수라도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다는 매력을 가진 레드나이츠지만 좋은 효율을 보여주며 유저들에게 특별히 사랑받는 소환수가 존재한다. 그렇다면 현재 유저들이 선호하는 소환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유저들에게 사랑받는 소환수들을 각 포지션별로 꼽아본다.






물리탱커 부문의 커츠는 레드나이츠 출시 때부터 현재까지 가장 효율이 좋은 탱커로 알려지면서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자신이 받는 피해를 줄이는 스킬 뿐만 아니라 생명력 회복 능력이 붙은 스킬도 갖고 있어 최강의 탱커로 군림 중이다.






마법탱커 부문에서는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아델하이드가 사랑받고 있다. 자신의 상태 이상 저항 확률을 올리는 스킬과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회복하고 모든 피해를 줄이는 스킬이 아델하이드를 강력한 마법탱커로서 활약하게 한다.






힐러 부문에서 가장 사랑받는 소환수는 단연 아린이다. 귀여운 외모와 목소리로 유저들의 마음을 녹이는 아린은 힐러 중 효율도 최고를 자랑한다. 지속힐과 공격력 버프, 자신의 스킬게이지 회복으로 인한 빠른 힐까지 가능한 아린은 거의 모든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물리딜러 부문에서는 단일딜러이자 후방에 위치하는 마리아다. 마리아는 모든 스킬이 단일딜이라는 단점에도 불구하고 생명력이 가장 낮은 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는 스킬과 물리공격력 증가 스킬이 단점을 커버한다.






마법딜러 부문에서는 반론의 여지 없이 서큐버스가 1인자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결투장에서 상대를 아군으로 만들어버리는 매혹 스킬과 치명타 적중 시 추가 피해를 주는 스킬도 강력하지만 아군의 치명타 확률을 증가시키는 스킬 하나만으로도 서큐버스의 파티 내 존재 이유는 충분하다.











콜로세움 최고의 소환수 조합은 무엇일까?



주인공 캐릭터 1명과 4명의 소환수를 조합해서 전투를 펼치는 레드나이츠의 소환수 조합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사실 모험이나 레이드 같은 경우 더 효율적인 조합이 분명 존재하지만 자신이 키우고 싶은 소환수만 착실하게 육성한다면 차근차근 진행해 나갈 수 있다.






아마도 유저들이 최고의 소환수 조합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다른 유저들과 겨루는 콘텐츠인 콜로세움과 점령전 및 요새전 때문일 것이다. 정해져 있는 적을 물리치는 모험과 레이드도 좋지만 개개인이 시간과 공을 들여 육성한 소환수와 조합을 통해 다른 유저와 승패를 가르는 것이야말로 큰 쾌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경쟁에서 지는걸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 전세계를 통틀어도 없을 것이다. 누구나 당연히 다른 유저와의 결투에서 이기길 원하고 자연스럽게 효율이 좋은 조합, 최고의 소환수 조합을 찾게 된다. 그렇다면 레드나이츠 콜로세움 최고의 소환수 조합은 과연 어떻게 될까?






아쉽게도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없다라고 할 수 있겠다. 물리탱커, 마법탱커, 물리딜러, 마법딜러, 힐러 각각 최고의 소환수를 꼽아보라면 어느 정도 정답을 가려낼 수 있지만 다른 유저와의 전투 시에는 상성관계가 존재해서 자신의 조합에 따라, 상대의 조합에 따라 물고 물리는 관계가 이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부분을 증명하듯이 실제로 콜로세움 최상위권에 위치한 유저들의 소환수 조합을 보면 정말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에 소개한 커츠, 아델하이드, 아린, 마리아, 서큐버스 모두 기본적으로 효율이 좋은 소환수인 만큼 최상위권 유저들에게도 사랑받지만 물고물리는 상성관계 때문에 베레스, 레서드래곤, 에스텔 등 다양한 소환수가 등장한다.






최상위권이 이러한 상황이라 콜로세움 최고의 소환수 조합이 무엇인지에 대한 답은 없다일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분명 최상위권에 위치하기는 힘들지만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조합은 분명 존재한다. 그렇다면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는 조합은 어떻게 될까?






두 명의 탱커, 한 명의 힐러, 그리고 나머지 두 명의 딜러가 안정적으로 방어가 가능하며 우수한 딜까지 넣을 수 있는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조합에는 이미 위에 소개한 소환수들이 모두 포함된다.






각각 물리탱커와 마법탱커로 두 명의 탱커 커츠와 아델하이드, 힐러인 아린, 딜러인 서큐버스, 그리고 최고의 딜을 자랑하는 영웅 캐릭터 애슐리의 조합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영웅 캐릭터에 애슐리 대신 라라를 넣을 수도 있는데 이 조합은 어떤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까?






커츠와 아델하이드 둘을 전방에 배치하면 물리공격과 마법공격을 모두 방어할 수 있다는 장점을 누릴 수 있고 둘 다 힐스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강력한 탱커 조합을 자랑한다. 커츠의힐은 자신에게만 적용된다는 점이 있지만 아델하이드힐의 경우 가장 전방에 위치한 커츠 또는 아델하이드 자신에게 힐과 피해 감소를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안정적일 수 밖에 없다.






아린의 경우엔 말할 것도 없이 공격력 향상과 지속힐로 모든 아군에게 힐효과를 부여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조합이 단일 딜러만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았을 경우엔 좋은 조합이 될 수 밖에 없다. 위에서 서큐버스는 치명타 확률 증가 스킬만으로도 강력하다고 했지만, 결투장에서는 매혹 스킬로 잠깐이지만 상대의 소환수 1명을 제거하고 아군 소환수 1명을 더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만큼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이처럼 레드나이츠에서효율이 좋은 조합을 찾아주세요라고 하면 사실 못 뽑을 것도 없다. 하지만 가장 강력한 조합이 뭔가요?라는 물음에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없다는 점도 사실이다. 소환수 획득이 랜덤 방식인 만큼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소환수 중 가장 강력하고 효율적인 조합을 찾는 것, 그것이 유저가 가진 강력한 소환수 조합이며, 레드나이츠를 즐기는 방법이고 아닐까?







bet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