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 에이디테크놀로지, 신개념 회로설계 특허 취득 성공
[헤럴드경제=김지헌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에이디테크놀로지가 회로설계 특허를 취득했다.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에이디테크놀로지는 ‘클럭 동기 시스템 2개를 하나로 병합 가능하게 하는 클럭 중개 회로’와 ‘개선된 저전력, 고속 처리가 가능한 플립플랍 회로’에 관한 특허를 각각 취득했다고 18일 공시했다.

‘클럭 중개(Clock Arbiter) 회로’에 관한 특허는 별개의 클럭 동기 시스템을 병합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두 클럭 간 입력 제한 조건 문제를 해결한다.

또 시스템의 크기와 동작 조건에 영향받는 회로의 안정성을 개선했다.

다수의 클럭이 존재하는 복잡한 시스템 속에서 디자인 편의성, 시스템 간소화 등을 가능케 하는 클럭 중개 회로는 최근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해 5월 특허 취득한 ‘플립플랍 회로’를 한층 업그레이드한 특허도 취득했다.

플립플랍 회로는 시스템반도체 개발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스탠다드 셀 라이브러리의 핵심 구성요소로, 그 속도와 동작이 시스템반도체 전체의 동작 속도를 결정짓는다.

이번 특허로 회로의 내부동작, 전류소모, 지연시간을 개선시켜 전력 소모는 더욱 줄이면서, 동작 속도는 30% 이상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이번 특허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경쟁력 있는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올해부터는 사물인터넷(IoT) 시대 도래로 급속 성장하고 있는 시스템 반도체 시장에서 재도약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ra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