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평창동계올림픽 열기 띄우자’-강원ㆍ충남 맞손
-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박준환(춘천)기자]충청남도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강원도와 충청남도는 6일 강원도청 신관 소회의실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안희정 충청남도지사가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평창동계올림픽이 1년 남짓 남은 상황에서 범 국가적 붐 조성을 위해 자치단체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합의에 따라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충청남도는 강원도가 평창동계올림픽 열기 확산을 위해 제안한 충청남도민 올림픽 응원단 구성, 온ㆍ오프라인 매체 활용 충청남도 지역 내 올림픽 홍보, 2018평창동계올림픽 경기 입장권 구매 동참, 평창동계올림픽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문화예술이벤트 ‘올림픽페스티벌‘에 충청남도 문화예술공연단 파견 등을 추진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국정농단 사태에 따른 탄핵국면이 국내외 모든 이슈를 끌어가고 있어 우리 올림픽도 수면 아래에 가라앉아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나, 이번 충청남도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든든한 후원자를 얻게 되었다“며

“올림픽 열기가 전국으로 확산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 또한 “국가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국민에게 희망을 가져다 줄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보람된 일을 할 수 있어 기쁘다” 며 “앞으로 충청남도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일을 더 찾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협약식 후 강원도청 직원을 대상으로 ‘21세기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