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속보] 덴마크 경찰 정유라 체포…JTBC와 동행한 것으로 전해져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박근혜 정부 국정농단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순실(60ㆍ구속 기소) 씨의 딸 정유라(20) 씨가 덴마크에서 불법체류 혐의로 체포됐다. 덴마크 경찰은 2일 오전(한국시간 기준) 한국 경찰 측에 체포 관련 사실을 통보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청에 따르면 덴마크 경찰은 이날 새벽 덴마크 북부 올보르그에서 정 씨를 체포했다. 현장에는 정 씨와 정 씨의 아들로 보이는 2015년생 어린 아이 등 4명이 함께 있었으며 모두 불법체류 혐의로 검거했다. 


경찰청에서는 이 같은 사실을 특별검사팀에 통보했으며, 정유라의 정확한 신병 상태 등을 확인중이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정 씨의 이화여대 입학을 특혜 부정입학으로 판단하고 정 씨에게 이대의 입시 업무를 방해한 혐의를 적용해 지난해 12월 20일 법원으로부터 체포 영장을 발부받았다.

특검팀은 지난 12월 27일엔 정 씨에 대해 인터폴에 국제 수배인 ‘적색 수배’를 요청했다. 적색 수배된 사람은 해당국에서 신병이 확보되면 수배를 요청한 국가로 강제 압송된다.

한편, 체포 현장에는 정유라 씨 행방을 추적하던 JTBC 취재팀도 함께 했던 것으로 전해진다. JTBC는 2일 저녁 덴마크 경찰의 정유라 체포 현장을 단독보도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jumpcu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