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표창원 “순실의 시대 갔고 진실의 시대 왔다, 노승일 보호할 것”
[헤럴드경제]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2일 ‘최순실 게이트’ 5차 청문회 증인으로 참석한 노승일 전 K스포츠 부장에 대해 언급했다.

표 의원은 23일 자신의 SNS에 “노승일 증인의 안위를 걱정해 주시는 분이 많습니다. 국조 야당위원들이 보호해 주겠다고 약속하셨고 국회에서도 노력하리라 믿습니다”며 노승일 증인을 국회에서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표 의원은 “이제 최순실의 시대는 갔고 진실의 시대가 왔습니다. 이익과 자기보호 위해 여전히 거짓과 위증 일삼는 자들에겐 응징이 기다립니다”라며 희망 가득한 소신을 밝혔다.

노 전 부장은 지난 22일 ‘최순실 게이트’ 청문회에서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차은택 전 문화창조융합본부장에 법적조력자로 김기동 현 대검찰청 부패범죄특별수사단 단장을 소개했다고 들었다”고 폭로했다.

또 노 전 부장은 “박근혜라는 거대한 사람과 박근혜 대통령 옆에 있는 거머리 최순실과 삼성이랑도 싸워야 한다”는 말과 함께 삼성관련 자료를 박영선 의원에게 전달했다고 밝히면서 추가 폭로를 예고했다.

이날 백승주 새누리당 의원은 노 전 부장에게 “(최순실 파일을) 카피를 해서 어디다 사용하려고 했나? 주인 몰래 카피하는 것은 범죄다”라고 질의했다. 이에 노승일 부장은 “알고 있다”고 답했다.

노 전 부장은 또 “그 범죄 행위를 할 때 범죄 의도가 뭡니까?”라는 질의에 “세상에 밝히고 싶었다”며 “깨끗한 나라가 됐으면 했다”고 최순실 파일 카피 의도를 설명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