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기있는 세계의 ‘마을’ 여행지 17선…대학로 13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글로벌 여행사 에어비앤비는 20일 올 한해 게스트하우스 등 자사의 여행 네트워크를 이용한 전세계 게스트 1억 4000여만명의 여행 패턴을 기반으로, 관광객 증가율, 잠재력 등을 분석한 뒤 ‘2017년 주목할 만 한 전세계의 여행 동네’ 17곳을 선정, 발표했다.

마을 단위 여행지로서 최고 인기를 끄는 곳이다. 서울 혜화ㆍ동숭ㆍ명륜동 등을 아우르는 대학로는 관광객 증가율 203%를 기록해 ‘베스트17’ 중 13위에 올랐다.

이들 마을 관광지는 ▷대체로 편안한 분위기, ▷아름다운 녹지공간, ▷풍부한 먹거리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 다음은 에어비앤비가 선정한 마을 여행지(관광객 증가율 순)들과 간단한 설명.

▶1위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밀네버그(1500% 성장)= 도시의 열광적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인근에 자리한 아늑한 숙소들과 더불어 뉴 올리언스로 여행을 오는 이들에게 밀네버그 지역은 새롭게 떠오르는 허브로 변모하고 있다.

▶2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캄풍 바유(976%)= 말레이시아의 번화한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의 오아시스 같은 곳, 캄풍 바유는 현대적인 대도시에 자리 잡은 조금은 오래된,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동네이다.

▶3위 호주 멜버른, 피츠로이(770%)= 호주 멜버른 교외에 자리한 피츠로이는 빈티지 쇼핑, 펑키한 카페 및 대안 예술의 지역으로 성장하고 있다.

▶4위 일본 오사카, 코노하나-쿠(609%)= 오사카 요도 리버 (Yodo River) 입구에 자리한 코노하나 쿠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끝없이 펼쳐진 워터프론트 뷰를 자랑한다.

▶5위 프랑스 마르세유, 슈테-라비(604%)= 프랑스 마르세유는 수많은 아름다운 문화유산으로 볼거리가 가득하다. 그 중 슈테-라비 동네는 다문화주의와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주요 항구 도시에서부터 인기 있는 여행 스팟까지 마르세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지역이다.

프랑스 마르세유, 슈테-라비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6위 캐나다 토론토, 락클리프 스미드(497%)= 자갈 구덩이와 육류 포장 공장이 있는 락클리프 스미드 지역은 인근에 쇼핑 및 수많은 다이닝 레스토랑과 함께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자랑한다.

▶7위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미드타운(430%)=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미드타운 마이애미는 화려한 벽화와 신선하고 좋은 다이닝을 제공하는 산책하기 좋은 천국과 같은 동네이다.

▶8위 멕시코 멕시코 시티, 나르바르테(264%)= 멕시코 시티 남부의 조용한 동네인 나르바르테는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상점과 레스토랑에서 여행자들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9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웨스트 시애틀(230%)= 도시에서 다소 떨어진, 그리고 해변가에 자리한 웨스트 시애틀은 산악 풍경과 가족 친화적인 편의 시설로 주목을 받고 있다.

▶10위 스페인 마드리드, 우세라(228%)= 우세라는 편리한 교통 수단과 활기찬 카페가 있어 스페인 마드리드를 탐험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스페인 마드리드, 우세라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11위 태국 방콕, 딘 댕/후아이 쾅(218%)= 길가의 시장으로 유명한 딘 댕은 방콕의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작은 마을 분위기를 제공한다.

▶12위 호주 시드니, 치펜데일(204%)= 치펜데일은 산업 현장과 자생적인 녹지 공간을 적절하게 결합한 지역으로, 현지 장인과 여행자의 메카가 되고 있다.

▶13위 대한민국 서울, 대학로(203%)= 서울의 대학로는 젊은이들의 문화와 다양한 공연, 예술 문화 등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공연문화의 메카이다. 거리의 아트, 연극, 버스킹 뮤지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14위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 린데일(193%)= 미네아폴리스 다운타운의 남부 심장부에 자리한 린데일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한 곳이다. 로컬 커피숍과 아트 갤러리 등 숨겨진 장소들이 많다.

▶15위 아일랜드 더블린, 피닉스 파크(180%)= 광대한 정원과 로빙 사슴의 고향인 나무가 늘어선 피닉스 파크는 더블린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난 유쾌한 휴양지이다.

▶16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차카리타(172%)= 보통의 여행 경로에서 벗어난 지역인 차카리타는 트렌디한 나이트라이프 지구인 팔레르모 할리우드(Palermo Hollywood)에서 가까운 빈티지한 로드 하우스들이 즐비해 있다.

▶17위 체코 프라하, 지즈코브(103%)= 로컬 아티스트, 학생들에게 천국과 같은 이곳은 프라하의 몽마르뜨 같은 곳이다. 프라하의 수많은 여행객들이 다니지 않는 동네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체코 프라하, 지즈코브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