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우리 아이도 사진거장 닉 나이트 처럼?…대림미술관 해피칠드런 ‘이미지 메이커’
[헤럴드경제=이한빛 기자] 대림미술관은 현재 진행중인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 전시와 연계한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해피칠드런: 이미지 메이커(IMAGE MAKER)’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이 닉 나이트의 작품 감상을 통해 이미지를 읽는 법을 체험하고, 창작 활동을 통해 새롭고 독창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대림미술관은 어린이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해피칠드런`을 진행한다. [사진제공=대림미술관]

소요시간은 총 150여 분으로 사전 활동, 전시 감상, 전시 리뷰 퀴즈, 창작 활동 등 크게 4가지 단계로 구성됐다. 작가 소개와 미술관 에티켓을 배워보는 사전 활동을 시작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도슨트의 전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작품 감상법을 배우는 전시 감상시간을 갖는다. 이어 작품 감상을 바탕으로 한 서바이벌 퀴즈 게임 ‘도전! 닉 나이트 골든벨’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시를 되새겨보는 리뷰 활동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대림미술관이 직접 개발한 ‘이미지 메이커(IMAGE MAKER)’ 키트를 활용해 다양하게 변신하는 이미지를 직접 제작해보고 새로운 이미지가 만들어 질 때 마다 또 다른 이야기와 의미를 생각해보는 창작 활동을 진행한다.

‘해피칠드런: 이미지 메이커(IMAGE MAKER)’는 이러한 일련의 활동들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성과 예술 감성을 기를 수 있을 뿐 아니라 오늘날 사진, 영상, 미디어 등 다양한 이미지에 노출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이미지의 능동적 해석과 활용 능력 발달에 도움을 준다. 특히, 마음껏 상상하고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자신의 세계가 얼마나 깊고 넓은지 발견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눈을 키울 수 있다. 8세에서 13세 어린이들에 한해 진행하며, 프로그램 비용은 닉 나이트 사진전 입장료 포함 1인 2만원이다. 예약은 대림미술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vick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