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다. 17일 다음 날부터 곧바로 시중 학원들과 입시업체들은 경쟁하듯이 대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우후죽순격으로 18일부터 종로학원을 필두로 이달 말까지 시중학원들이 입시설명회를 연다.
18일 오후 2시 가장 먼저 종로학원이 수능 바로 다음 날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대입 설명회를 마련한다.
자체 분석한 학과별 정시 합격예측선, 수능 등급별 대입전략, 주요 대학들의 논술·구술·면접 기출문제·학습방법 등을 특강한다.
종로학원은 서울뿐만 아니라 22일까지 경기 부천·평촌, 대구, 부산, 광주에서 입시설명회를 잇따라 연다.
자세한 일정을 알려면 종로학원 홈페이지(www.jongro.co.kr)에서 확인. 참가신청도 여기서 하면 된다. 종로학원은 사전예약 후 설명회 실제 참석자에 한해 당일 온라인으로 대학별 정시 합격선 예측프로그램을 스마트폰으로 제공한다.
19일 오후 2시에는 교육기업 이투스의 ‘2017 수능 가채점 분석·최종 지원전략 설명회’가 서울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예정돼 있다.
올해 지원 변수를 고려한 정시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배치표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을 설명한다. 사전 예약(1599-6405)이 필수다.
유웨이중앙교육은 20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민회관에서 ‘2017학년도 정시 가채점 입시설명회’를 연다. 이만기 유웨이평가연구소 소장과 백승한 부소장이 강사로 나서 정시 판세 변화와 지원전략 등을 주제로 강연한다.
20일 오후 2시에는 김영일교육컨설팅(매헌기념관), 스카이에듀(진선여고 회당기념관), 대성학원(이화여대 대강당)의 입시설명회가 한꺼번에 열린다. 업체별 장단점을 파악해 본인에게 맞는 설명회를 찾아가는 것이 좋겠다.
학습법 전문 교육기업 ‘공부혁명대’도 오는 23일과 30일, 12월 7일 세 차례에 걸쳐 잠실 광고문화센터에서 입시설명회를 연다.
매회 강연에서 송재열 공부혁명대 대장이 ‘2018학년도 입시 전략 로드맵’을 소개한다.
23일 이재진 진학사 평가실장이 모의지원 통계로 분석하는 수시·정시 전략을 강연한다.
30일에는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교육평가연구소 소장의 ‘수시와 정시 입시 트렌드’ 강연이, 12월 7일에는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이영덕 소장의 ‘2017 입시로 본 2018 입시전망과 고3 학습 로드맵’ 특강이 마련된다.
참가 신청을 하려면 전화(02-404-8709)로 하면 된다.
메가스터디는 다음달 8일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17 정시 최종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낮 12시에는 인문계, 오후 5시에는 자연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설명회가 마련된다.
메가스터디그룹 손주은 회장과 남윤곤 입시전략연구소장 등이 강사로 나서 정시모집 지원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정시합격을 위한 최종 점검 포인트를 제시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수험생은 행사 전날까지 홈페이지(www.megastudy.net)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1599-1010
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