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엔클라우딩, 양양군청, 고성군청, 군포시청 등에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구축

- 관공서 정보화실 등에 높은 성능과 관리의 편의성을 도모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 도입

정보화실, 종합상황실에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도입, 높은 성능에 관리의 편의성을 도모하는 관공서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인 엔클라우딩(대표 전영권, www.nclouding.co.kr)은 최근 양양군청, 고성군청, 군포시청 등에 씬 클라이언트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원도 양양군청은 문화복지회관 컴퓨터 정보실에 오래 전 도입한 낡은 PC를 걷어내고 인텔 i3 CPU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도입했다. 양양군청은 서버와 씬 클라이언트를 Cat.6의 기가 비트 LAN 케이블로 연결한 뒤, 운영체제 등 모든 프로그램들을 서버에서 다운받아 사용함으로써 수 십대 PC를 일일이 관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났다. 양양군청은 정보화실에서 지역 주민이나 학생들에게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교육하고 있다.

강원도 고성군청도 정보화교육장에 AMD CPU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엔클라우딩이 고성군청에 구축한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은 주된 프로세스를 서버에서 처리하는 다른 시스템과는 달리, 클라이언트에서 처리하기 때문에 속도와 성능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씬 클라이언트엔 AMD CPU 뿐만 아니라 인텔 셀러론, 펜티엄은 물론 i3, i5, i7 스카이레이크 등 고성능 CPU를 마음대로 꽂아 쓸 수 있어, 워드, 엑셀 등의 일반 업무는 물론 설계, 동영상 편집, 3D 그래픽 등 고난도 업무도 가능하다.

경기도 군포시청은 통합방위종합상황실에 AMD CPU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군포시청은 이전에 타사의 시스템을 도입했었으나, 정부 웹사이트나 인트라넷 등에서의 보안 인증서 사용 및 성능에 문제가 많아 씬 클라이언트 시스템으로 변경했다. 시스템 도입 이전에는 을지훈련이 있을 경우 PC 하나 하나에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환경 설정을 새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젠 한 번만 설치하면 모든 클라이언트에게 일괄 배포되어 관리가 매우 편해졌다.

엔클라우딩의 전영권 대표는 "PC가 많이 있는 곳에 씬 클라이언트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도입하면, PC의 높은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프로그램 일괄 배포 및 중앙관리 등을 통해 유지ㆍ관리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어, 공공기관, 기업, 학교, 호텔 등에서 도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