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양정보통신 스마트카 솔루션AONE, 킥스타터 모금액 목표 돌파
한양정보통신이 해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www.kickstarter.com) 에 자사의 스마트카 솔루션 AONE을 론칭했다.


이미지오른쪽




이후 마감일을 20여 일 앞두고 목표 금액인 15,000달러를 돌파했다. AONE은 운전자의 스마트폰에 AONE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OBD II 케이블을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ADAS 기능을 지원해 주는 스마트카 서비스이다.

설치와 사용이 매우 간편하며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되는 영상을 기반으로 전방차량충돌경보(FCWS), 차선이탈경보(LDWS), 전방차량출발알림(FVSA) 등의 정보는 물론, 차량 사고 시 자동으로 구급 요청을 할 수 있는 E-Call 기능까지 포함되어 있다.

안전운전은 물론 운전 편의 기능도 제공한다. 킥스타터에서 해당 프로젝트의 후원에 대한 리워드로 AONE을 받을 수 있는 최소 금액은 17달러(한화 2만 원 상당)이다. 현재 300여 명이 넘는 후원자가 AONE의 구매를 희망하고 있다.

제품과 리워드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AONE의 킥스타터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kck.st/2cz8nAW )

2016년 말 출시될 AONE은 지난달 열린 자동차 관련 박람회 ‘Automechanika 2016 Frankfurt’에도 출품되어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타 국가 시장에서의 판매나 파트너십 체결 등을 원하는 상당수의 업체들과 이미 구체적인 협의를 하고 있다.

해당 제품에 대한 킥스타터 펀딩 후원 캠페인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후원자들의 사전 예약주문형태로 지속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개발중인 AONE의 안드로이드 버전 외에 iOS 버전도 킥스타터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bet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