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펀팩토리, '2016 데브데이' 통해 개발자들과 적극 소통 나서


기술 노하우가 간절한 게임 개발사들에게 아이펀팩토리가 먼저 손을 내밀었다.
이와 관련해 게임서버 전문개발사 아이펀팩토리는 '2016 아이펀팩토리 데브데이(부제: 서버개발 마무으리!!)'를 오는 9월 28일 수요일 넥슨 판교사옥 지하 교육장에서 개최한다.
   

   


'2016 아이펀팩토리 데브데이'는 개발자들과의 소통과 기술공유를 위한 행사로,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된다. 홍보 등을 최대한 배제하고, 순수 기술공유 세션으로만 진행돼 개발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행사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첫 번째 세션 강연자 아이펀팩토리 엔진팀 박근환 테크니컬디렉터는 'Make PONG : 아키텍팅과 동기화 테크닉'을 주제로 아케이드 게임 개발사 '아타리'의 실시간 대전 고전게임 'Pong'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게임을 직접 구현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법에 대한 논의가 이뤄지며, 더 나은 게임성을 구현하기 위한 접근방식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은 아이펀팩토리 디플로이팀 민영기 테크니컬디렉터가 '게임 운영에 필요한 로그성 데이터를 정의할 때 고려해야할 점'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비교적 작은 규모의 게임에서 사용할 로그성 데이터들을 용도에 따라 분류해보고, 분류에 따른 활용 및 관리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Docker로 Linux없이 Linux환경에서 개발하기'란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김진욱 개발이사는 윈도우/맥 환경에서 Docker로 리눅스  환경 사용하기, 여러개의 구성요소가 포함된 마이크로 서비스들을 개발 PC/랩탑에서 모두 운영해보기, Docker로 만들어보는 테스트/스테이지 환경이라는 3가지 서브 콘텐츠를 통해 더욱 알찬 강연을 준비할 예정이다.
 

   


아이펀팩토리에서는 개발자들이 점심시간을 활용해 행사에 참여하는 만큼 점심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 커피 기프티콘, 행사 종료 후 깜짝 선물까지 준비해 참가자의 즐거움을 배가한다는 방침이다.

아이펀팩토리 관계자는 "이미 참가자들의 열화와 같은 호응에 힘입어 행사장 정원을 훨씬 넘어서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며, "참여를 원하는 개발자들은 신청을 서둘러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이펀팩토리의 '2016 데브데이' 행사 참가는 온오프믹스 (http://onoffmix.com/event/76608)에서 신청할 수 있다.
변동휘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