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표준협회, 행자부 세종청사에 ‘서비스KS’ 인증 수여
안전성 제고·공공자산가치 상승효과 기대


[헤럴드경제] 정부세종청사가 ‘서비스KS’ 인증을 받았다.

한국표준협회(회장 백수현·동국대 석좌교수)는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소장 유승경)에 ‘KS S 1004’ 시설관리서비스 인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서비스KS 인증제도는 산업표준화법에 따라 국가가 제정한 한국산업표준 이상의 서비스능력을 보유한 사업장에 대해 심사를 거쳐 KS마크를 표시할 수 있는 국가인증제도. 청사관리소는 세종청사의 시설, 통신, 승강기, 조경, 안내 등 5개 분야에 대해 KS S 1004인증에서 요구하는 시설관리 표준매뉴얼, 규정, 지침서를 제정해 표준시스템을 구축·운영한 성과와 고객만족서비스 결과를 인정받아 인증을 받았다. 
[사진설명=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왼쪽 세번째)이 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 유승경 소장(〃네번째)에게 ‘KS S1004’ 시설관리서비스 인증패를 주고 있다. ]

지난해 서울청사에 이어 세종청사까지 KS서비스인증을 받게 됨에 따라 청사 방문객 및 직원들에게 보다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설관리 자재, 장비 등 구매 및 운영상의 불필요한 낭비요소를 제거하는 등 예산절감 효과도 예상된다.

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은 “서비스KS 인증의 투명하고 신뢰도 높은 인증시스템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고객만족도 향상은 물론 공공시설의 안전성 확보 및 자산가치상승 등 부가적인 가치창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문술 기자/freihei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