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OG, '대구 이펀 2016'서 취업설명회 개최 "함께 일해요"


대구 소재 중견게임사 KOG가 지난 9월 2일 열린 '대구 이펀 2016 행사' 중 하나인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에서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 노보텔 버건디홀에서 진행된 이번 취업설명회는 게임 회사에 입사하고 싶어하는 취업준비생들이 행사장을 가득 채워, 이 곳 게임꿈나무들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 KOG는 이날 마련된 취업설명회를 통해 자사의 '인재상', '교육 및 복지제도', '채용기준'에 대한 자세하고 현실적인 이야기로, 취업준비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들려주어 눈길을 끌었다.
 

   


대기업 뺨치는 복지 환경

KOG는 대구 소재 대표적인 온라인게임 개발사다. 레이싱, 격투 등 자사의 특화된 개발력을 게임 내에 집약해 수많은 마니아 이용자를 확보할 정도로, 지방 소재라는 약점이 무색할만큼 시장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관련업계에서 대구 소재 게임사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이 바로 KOG다. 개발력도 유명하지만 게임 개발자들이 그와같은 실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업무 환경부터 복지 제도까지 세세한 부분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취업설명회에서는 KOG가 어떤 회사인지부터 직원들을 위한 복지 환경까지 낱낱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선, KOG의 복지제도는 대구에 위치한 기업인만큼 타지에서 내려와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원룸을 대여한다. 뿐만 아니라 삼시세끼 식사를 제공한다. 이 식사는 대구에서도 맛있기로 유명하다. 회사 직원들을 위한 세미나와 1년에 60만원까지 지원되는 게임 지원비, 매월 3권의 도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도서구매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한다.
교육제도는 다양한 맞춤 교육을 통해 외부 트랜드에 맞출 수 있도록 하고, 맨토링 및 사수 제도를 도입했다. 이 외에 초청 강연 등을 통해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열정을 가진 인재라면 언제든 환영
KOG의 인재상은 '열정', '허심탄회', '고객마인드'이다.
열정을 가지고 근무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가지고 모두가 함께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고 기획을 비롯한 이야기 나누며, 항상 고객마인드를 가지고 근무하는 사람이 인재상이다.
이 항목들은 모두 자기소개서에 녹아져있어 작성할 수 있도록 돼있다.
KOG의 채용기준은 딱히 정해진 바 없다. 보통 포트폴리오,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그 중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제일 높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자기소개서의 경우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명확하게 소개돼있어야 하며 정성스럽게 써야할 것을 조언했다. 열정이 있어야 자신이 준비한 포트폴리오도 빛이 날 것이라는 확신에서다.
이 외에 KOG는 행사 마지막으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나눴다. 아래는 이 날 취업설명회에 참석한 조성지 인사담당자와 참석자간의 질의응답 내용이다.  

   


Q. 신입을 뽑는 과정은 어떻게 되는가?
A. 다른곳과 크게 다르지 않다. 서류심사 - 면접 - 최종통보 순으로 진행된다.

Q. 채용은 언제 진행되는가?
A. 채용은 상시채용중이다. 팀별로 필요인원을 요청하면 그 순간부터 채용이 시장된다.

Q. 신입사원을 잘 안뽑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사실인가?
A. 아니다. 경력직보다 신입을 더 많다. 잘못 알려진 이야기다.

Q. 신입사원의 스팩 평균은 어떻게 되는가?
A. KOG는 스팩을 전혀 보지 않는다.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스팩 평균을 따로 내본적이 없다. 스팩보다 자기소개서를 중점으로 본다.

Q. 인턴제도는 어떻게 되는가?

A. KOG만의 인턴제도인 '그로우'가 있다. 상ㆍ하반기에 나눠서 진행된다.

Q. 입사 후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A. 신입교육은 별도로 매달 하루씩 3번 진행된다. 입사하면 팀별로 교육이 진행된다. 맨토링 및 사수 제도를 도입해 적응에 지장이 없도록 하고 있다.

Q. 그래픽 포트폴리오 수준은 어느 정도가 돼야하는가?
A. 그래픽 포트폴리오 수준도 중요하지만 그래픽 '풍'이 중요하다. KOG만의 색깔이 있다. 그것을 중점으로 본다.

Q. 평균 근속 기간이 어떻게 되는가?

A. KOG가 창립한지 올해가 16년째다. 매년 창립 행사때 5년 째 근무한사람, 10년 째 근무한사람을 체크한다. 올해 창립 행사때에는 5년 근속이 된 사람이 5명 이상이 추가로 나왔고, 10년 근속이 된 사람이 1명이 추가로 나왔다. 그 이상 근무한 사람이 엄청 많다. 정확히 새보진 않았다.

Q. 직원 평균 연령이 어떻게 되는가?

A. 평균연령은 30대 초반정도다. 회사의 평균 근속기간이 긺에도 불구하고 평균 연령은 낮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대구-이승제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