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7학년도 주요大 수시모집 가이드] 논술전형 축소…경영대 10% 자연계 선발
한양대학교



한양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전체 정원의 약 71.8%인 2018명을 선발한다. 한양대는 ‘착한 대입전형’을 기본방향으로 설정, 사교육 유발요소로 지적받는 논술전형의 선발인원을 축소하고 논술문제를 고교 교육과정 내에서 100% 출제하기로 하는 등 수험생의 부담을 완화했다.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는 인문ㆍ자연계열 융복합 인재양성 분위기와 수능계열 통폐합에 대한 한양대의 노력으로 올해부터 경영대학(경영학부, 파이낸스경영학과)에서 전체 학과 인원의 약 10%(경영학부 21명)를 자연계열 학생으로 선발한다. 수시전형은 수능 최저학력 기준을 전면 미적용하고, 개별 전형의 핵심 평가요소 중심의 평가를 실시한다.

한양대는 또 고교 교육의 정상화와 성실한 학교생활만으로도 대입 준비가 가능한 학생부종합전형 선발인원을 전년 대비 54명 확대하기로 했다.

한양대는 2017학년도 신입생에게도 파격적인 장학금을 제공한다.

‘다이아몬드7’ 장학금이 경우, 장학 기준을 충족하면 학생들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급한다. ‘다이아몬드7 장학금’은 한양대의 계열별 특성화 학과 7개 학과(다이아몬드7 학과)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학과는 자연계열의 융합전자공학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에너지공학과, 미래자동차공학과와 인문ㆍ상경계열의 정책학과, 행정학과, 파이낸스경영학과 등이다. 수시 전형을 통해 해당 학과에 합격한 수험생(추가 합격자 포함)은 전원이 전액 장학금의 혜택을 받게 된다.

기타 전형 세부사항이나 전형별 변경사항 등은 한양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원 클릭 서비스(One Click Servic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동윤 기자/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