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플레이스테이션3 게임을 PC에서 할 수 있다고?
[베타뉴스 = 김성욱 기자]소니의 명작 플레이스테이션3 (PS3) 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물론 불법 에뮬레이터(에뮬)이 아닌 정식으로 말이다.



美 IT매거진 PC월드는 현지시간 23일, 소니가 자사의 플레이스테이션3 (PS3) 게임을 윈도우가 설치된 PC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PlayStation Now)를 서비스한다고 보도했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는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통해 게임을 PC에서 즐기는 서비스다. 쉽게 생각하면 넷플릭스가 게임 버전으로 운용된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사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서비스는 이번에 첫 선을 보인것은 아니다. 이미 몇년 전부터 소니는 일본서 플레이스테이션 나우 서비스를 진행중이었으며, 이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소니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스마트 TV에서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지원 게임이 한정적이고, 해당 소니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스마트 TV를 가지고 있지 않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해 보편화되지 못했다.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나우의 PC 지원으로 소니의 게이밍 스트리밍 보급화 정책은 큰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를 통해 PC에서 게임을 즐기려면 하기 스펙을 충족해야 한다.



운영체제: 윈도우7 (SP1), 윈도우8.1 또는 윈도우10
CPU: 3.5GHz 인텔 코어 i3 또는 3.8GHz AMD A10 이상급
저장공간: 300MB 이상 저장공간 필요
메모리: 2GB 이상 램
인터넷: 5Mbps 이상
확장슬롯: USB 포트와 사운드 재생기능 필수
컨트롤러: 듀얼쇼크4 필수 (PC 연결의 경우 듀얼쇼크3 이하 지원안함)



위 사양을 충족하는 PC를 사용한다면 월 20달러의 비용을 내고 플레이스테이션3의 400개 이상의 게임 타이틀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게임 해당도는 최대 720p를 지원한다. 만약 3개월 단위로 계약한다면 45달러로 요금 인하 혜택도 주어진다.



플레이스테이션 나우의 윈도우 PC 지원 서비스는 영국을 시작으로 미국과 캐나다로 확장할 예정이다. 하지만 그 외 지역에 대해서는 아직 결정된 바 없으며, 한국의 경우도 해당 서비스에 대해서는 확인할 수 없었다.





이미지중앙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betapress@betanews.ne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