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가부, 2016년 하반기 학교 밖 청소년 대입 설명회 개최
-23~31일…서울ㆍ부산ㆍ대전ㆍ전북서 총 4회

-2017년 대학입시 전형, 1대1 입시상담 등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지원전략 안내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여성가족부가 고등학교 졸업자격 검정고시를 합격하고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8월 중 4차례 ‘2016년 하반기 맞춤형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23일 부산을 시작으로 전북 전주(25일), 서울(29일), 대전(31일) 등 총 4개 지역에서 차례로 열리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문강사들이 나서 2017학년도 대입 전형 주요사항,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대학별 특별전형 및 특성화 학과, 수시전형 지원가능 대학 및 지원전략 등을 안내한다.

또 이번 설명회부터 대입상담교사단이 참석자들의 검정고시 성적표와 진로탐색검사 결과표 등을 참고자료로 개인별 1대1 맞춤형 입시상담도 제공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청소년 및 부모는 참석이 용이한 지역 및 일정에 맞춰 사전신청 또는 현장접수를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꿈드림센터 홈페이지(www.kdream.or.kr) 및 청소년전화(대표번호 1388)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은희 여가부 장관은 “불가피하게 학교를 떠난 청소년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포함한 다양한 지원 기관 및 학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을 중단하지 않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