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주항공, 카카오페이ㆍ페이나우 간편결제 서비스 개시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 제주항공이 카카오페이와 페이나우 등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 측은 “예약센터를 이용한 항공권 예매방식 보다 홈페이지, 모바일 등의 예매비중이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간편결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6월말 기준 제주항공의 국내선 항공권을 홈페이지와 모바일 예매비중은 76%로 지난해말 기준 48% 보다 28%포인트 급증했다. 반면 같은 기간 예약센터를 통한 예매는 9.4%에서 6.0%로 3.4%포인트 낮아지며 항공권 예매방식이 급변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카카오페이와 페이나우의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이달말까지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전 노선 항공권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에 신한카드를 등록해 10만원이상 결제하면 선착순 3000명에게 최대 5만원까지 10%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후 31일까지는 페이나우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선착순 6000명에게 최대 2만원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모바일을 중심으로 온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결제하는 것이 일상화 되면서 항공권 역시 전통적인 방식인 예약센터를 통한 예매보다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온라인 예매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 혜택도 누리는 여행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