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韓소비자 차 구입시 성능보다 연비 중시”


-포드자동차,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에코부스트 설문’ 진행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서 한국 소비자가 신차 구입 시 연비를 가장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포드자동차는 아태지역 11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차 구매시 고려하는 요인’을 조사한 결과 이같은 내용이 도출됐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대부분 국가에서 과반수 응답자가 차 구매시 성능보다 연비를 더 중시했으며, 그중 한국이 가장 연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응답자의 85.5%가 차량 구입 시 성능보다 연비를 중요하게 고려한다고 답했으며, 이는 전체 평균(63.8%)을 상회하는 결과로 11개국 중 가장 높았다. 


연비를 중시하는 이유(복수응답가능)로 전체 응답자들이 친환경성(47.7%)을 최우선으로 꼽은 반면, 한국 응답자들은 비용절감(69.1%) 및 유류비 상승(42.5%) 등을 꼽았다. 이는 연비의 중요성에 대해 보다 현실적, 실리적 관점에서 체감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향후 1년동안 유류비가 안정적일 것으로 예상하냐’는 질문에서 전체 응답자의 56.1%가 ‘안정적일 것’이라고 답한 반면, 국내 응답자의 57%는 향후 1년내 유류비가 ‘상승할 것’이라고 답했다.

유류비 상승에 대한 대안으로 전체 응답자는 운전 습관을 바꾸고(42.3%), 보다 연료효율성이 높은 차를 구매(37.5%)하겠다고 답했다. 이와 달리, 국내 응답자는 대중교통을 이용을 늘이고(44.2%), 자가용의 사용을 줄이겠다(41.6%)고 답해 국내 소비자들이 느끼는 유류비 부담이 상대적으로 더 크다는 점을 시사했다.

포드는 “이번 에코부스트 설문결과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이 차량의 연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연비 높은 차에 대한니즈가 높다는 점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포드는 대표적인 고(高)연비 엔진인 에코부스트를 필두로 연비효율성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요구를 충족하는 차량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드자동차가 기획하고 글로벌웹인덱스(GlobalWebIndex)가 진행한 이번 조사는 한국을 비롯해 호주, 중국, 홍콩, 인도,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필리핀, 대만 등 아시아태평양 11개국 소비자들이 참여했다. 한국에서는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성인 760명이 설문에 응답했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