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타필드 하남 채용박람회’ 3500여명 운집
[헤럴드경제=박준환(하남)기자]하남시와 ㈜하남유니온스퀘어가 공동으로 지난 21일 하남종합운동장 제2체육관에서 주관한 ‘스타필드 하남 채용박람회’에 3500여명이 몰렸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스타필드의 입점 기업들이 지역 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상생형 채용박람회로, 지역민과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협력하기 위한 일환으로 개최됐다.

이날 스타필드 명품관,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120여개 업체는 판매직과 서비스직원 채용을 위해 면접을 진행했다.

또 지난 4월 하남시 희망취업박람회에 참여했던 주차, 미화, 시설 분야 스타필드 용역사에도 많은 구직자들이 몰려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 층들의 취업에 대한 열기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개인이력서 접수가 이뤄진 채용관에는 필요한 지역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과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찾으려는 구직자들로 복잡했으며, 한켠에서는 취업 컨설팅, 이력서 사진촬영 등 취업지원 부대행사도 진행돼 구직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스타필드 입점업체는 이날 채용하지 못한 분야에 대해 업체별로 지속적으로 채용할 계획이며, 9월 초 개점에 맞춰 현장에 근무토록 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채용되지 못한 인력에 대해서는 구직자가 제출한 구직등록서를 하남시 일자리네트워크 DB에 등록해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는 한편, 최신 취업정보를 안내하는 등 사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