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스 내비(Navi)’가 7~8월 안내한 인기 여행지
[헤럴드경제=함영훈기자] “에버랜드, 원마운트, 충주 만수계곡, 통영 비진도 해수욕장으로 안내를 시작합니다~.”

인기관광지를 제시하는 숱한 기준 중에 ‘내비 아가씨’ 만큼 확실한 건 없다. 직접 주인을 데리고 가기 때문이다.

창조관광 분야, 전자지도 및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지난해 7~8월 자사의 무료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3D의 목적지 검색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14일 발표했다.

수도권 여행지로는 에버랜드, 롯데월드, 원마운트 등 워터파크가 10위권내 이름을 올리며 대표적인 바캉스 여행지임을 증명했다. 


지자체 시설공단이 운영하는 자연휴양림이 인기 캠핑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데, 양평의 중미산과 용문산, 가평의 유명산과 연인산 자연 휴양림이 수도권 인기 여행지 상위권에 자리 잡았다.

충청, 강원, 경북의 내륙 지역은 해안가에 비해 인파가 적으면서도 숨겨진 명소가 많다. 최근 이 일대 계곡 검색어 사용량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월악산 인근 송계계곡과 충주 만수계곡의 검색 순위가 상승했다. 충주호에서 597 지방도를 따라가다 보면 닷돈재야영장을 중심으로 긴 계곡이 형성돼 있다. 이밖에 문경 용추계곡, 강릉 소금강 계곡, 충북 괴산의 화양계곡도 상위권에 포진해 있다.

해운대는 내비게이션 검색어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해운대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모래가 가장 고운 지역인 남해를 따라 자리를 잡고 있는 전남 고흥의 나로우주해수욕장, 경남 통영의 비진도 해수욕장 등이 높은 순위권를 차지했다.

동해안 경포대 해수욕장, 서해안의 대천 해수욕장, 통일전망대, 한국민속촌, 담양죽녹원 등도 내비 아가씨가 많이 안내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