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홍준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여행용 사이즈 출간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누적 판매부수 370만부를 자랑하는 밀리언셀러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여행용 핸디 판형으로 재출간됐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국내편 여섯 권을 지역별 세권으로 재구성한 ‘여행자를 위한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전3권)는 중부권, 전라ㆍ제주권, 경상권으로 재구성해 국내 여행의 실질적인 정보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1권 중부권에는 경기, 충청, 강원도 지역의 문화유산을 묶었다. 백제의 역사를 따라가는 부여, 논산, 보령 기행, 폐사지 답사, 강원도 기행등이 실렸다. 2권 전라ㆍ제주권에는 ‘답사기’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던 ‘남도답사 일번지’ 기행과 제주도 답사기 전문을 담았다. 3권 경상권에는 경주기행, 운문사와 부석사로 대표되는 경상도의 사찰기행이 그대로 옮겨져 있다.

이번 새로운 판형은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디자인으로 바꾸되 기존 ‘답사기’의 내용은 빠짐없이 넣었다. 각 권에는 기존 판본에 실렸던 ‘답사 일정표와 안내지도’를 실었고. 세트 구매자들에게는 ‘답사기’에 실린 주요 지점을 표시한 여행지도를 제공한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는 문화유산 답사 붐을 일으키며, ‘아는 만큼 보인다’‘전 국토가 박물관’이라는 인식을 불러일으켰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