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정)지구시민운동연합, ‘제 1회 배꼽명상대회’ 연다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지구시민운동연합은 대한국학기공협회와 공동으로 ‘지구시민의 날’을 기념해 ‘배꼽힐링 대국민 건강캠페인’ 및 ‘제 1회 배꼽명상대회’를 오는 17일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세종로 공원에서 개최한다. 캠페인 선포식 이후 배꼽힐링봉사단 출범식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건강캠페인은 ‘헬조선’이 아닌 행복한 대한민국 ‘해피코리아’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배꼽힐링을 통해서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창조하고, 나아가 가족, 사회, 대한민국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자는 취지이다. 배꼽은 인체의 중심이자 생명의 시작하는 곳으로 배꼽힐링을 하면 소장에서 95%나 분비되는 행복호르몬 ‘세로토닌’을 활성화시켜 준다.

제 1회 배꼽명상대회는 배꼽을 힐링하고 명상함으로써 뇌파가 얼마나 안정이 되는 지를 측정하는 대회이다. 한국뇌과학연구원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가 심사를 맡아 참가자들의 뇌파를 측정해 결과를 발표한다.

이날 행사에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배꼽힐링을 알려주고, 배꼽힐링댄스, 배꼽힐링기공, 노래 등을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또한 지구시민운동연합 회원들과 참가자들이 모여 배꼽힐링 퍼포먼스를 하고 대한민국과 지구를 위한 힐링명상을 한다.

최근 묻지마 폭력과 살인으로 우리 사회에는 무의식적으로 서로를 경계하고 두려워하는 분위기가 팽배해지고 있다. 미국에서는 단체명상이 범죄, 폭력과 같은 부정적인 분위기가 감소하고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가 촉진된다는 연구결과도 발표한다.

또 이날 건강캠페인 선포식 이후 전국적으로 실행하기 위해서 ‘배꼽힐링 봉사단’이 출범한다. 봉사단은 특히 공원, 산, 거리 배꼽힐링 봉사활동과 양로원, 복지회관,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에 우선적으로 배꼽힐링을 보급한다. 학교, 직장과 단체 등에도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지구시민운동연합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중국, 영국, 독일, 러시아, 아일랜드, 벨기에, 폴란드, 뉴질랜드, 캐나다,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17개국에서 지구시민의 양성, 인성을 바탕으로 한 세계시민교육, 지구환경, 평화운동, 인성회복운동, 건강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다.

jycaf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