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국의 다이어트 트랜드 BIG3는…?
realfoods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올 여름 다이어트 3가지만 기억하세요.”

영국의 텔레그라프가 최근 영국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 방법 3가지를 공개했다. 서트푸드 다이어트(Sirtfood Diet)와 채식(Veganism), 그리고 언정크 다이어트(Unjunking Diet)다. 몸의 신진대사를 활용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건강한 여성의 사진 (사진 = 123rf)

▶ 서트푸드 다이어트 = 서트푸드는 케일, 딸기와 대추, 올리브오일, 다크초콜릿과 녹차 등 시르투인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다. 시트푸인은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단백질이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방법은 간단하다. 다이어트 첫 3일간 서트푸드가 포함된 한끼와 채소주스가 포함된 1000칼로리의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한다. 이후 3일간은 서트푸드가 포함된 한끼와 1500칼로리의 채소주스 식단. 이후엔 칼로리에 상관없이 서트푸드와 다른 음식을 섭취하면 된다.

텔레그라프와 리얼푸드에 따르면 서트푸드 다이어터들은 첫 한주에 평균 3.2kg의 체중을 감량하는 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근육량도 소폭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서트푸드는 딸기와 대추, 케일, 올리브 오일 등 시트루인 성분이 풍부한 음식이다. 사진은 대추. (사진= 123rf)

▶ 채식 다이어트 = 하루에 100~150g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한다. 식물성 단백질은 인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부와 된장, 콩, 견과류 등 식품에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다.

지방질이 많이 든 육류 섭취를 자제하고, 콩류의 식품ㆍ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로 식단을 꾸린다. 단 지나치게 많은 과일 섭취는 체내 당분 조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과일은 조절해가며 먹는다. 매일 6~8잔 정도의 물도 섭취해 준다.

▶ 언정크 다이어트 = 몸에 건강한 음식만을 먹는다. 빌 클린턴이 심장 수술 뒤 건강을 회복하려 먹었던 식단으로도 유명하다.

설탕 섭취를 줄이고,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는 것이다. 설탕에는 모든 설탕이 포함된다. 빵이나 시리얼, 파스타나 쌀처럼 단맛을 내는 음식을 모두 끊는다. 또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채식과 저당류 과일, 야채를 곁들인 육류와 닭고기 그리고 계란으로 식단을 꾸린다. 음식을 위해 올리브와 코코넛 오일을 사용한다.

텔레그라프는 이런 다이어트 프로그램 모두에 운동이 병행돼야 한다고 충고했다. 다이어트에는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키는 운동이 꼭 필요하다. 유산소운동을 많이 해주는 게 좋다. 러닝머신을 이용한 가벼운 걷기 운동부터 조깅까지 자신의 신체 상황에 맞는 운동을 병행해준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