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랑해요, 한국!” 하나 여행박람회 관광마케팅 각축전 개막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될, 국내 최대 규모 여행정보 한마당,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HANATOUR International Travel Show 2016)’가 9일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7, 8, 10홀)에서 개막돼 나흘간 여행정보-공연문화가 어우러진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 각국의 문화관광부와 관광청이 출동해 한국인을 향해 구애하는 관광마케팅전이 이어진다. 박람회 기간을 전후해 일본, 대만, 러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설명회가 진행됐고, 행사가 끝난 뒤엔 네팔 정부까지 관광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하나투어[039130](대표이사 김진국)가 주최하는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킨텍스 3개 홀 3만5818㎡ 규모 전시공간에 전세계 정부, 유명호텔, 리조트, 항공사, 면세점 등이 총 1019개 부스로 참가하게 된다.
[자료사진]

박람회장은 한국, 일본, 중국,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로 구성된 7개 지역관과 하나프리, 허니문, 골프&레저테마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에펠탑과 자유의 여신상, 자금성 등 각각의 전시관엔 해당 지역이나 테마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조형물이 설치돼 눈길을 끈다.

하나투어의 올해 박람회 추천여행지로 선정된 대만은 박람회에서 앞서 8일 관광설명회를 갖고 타이페이와 카오슝, 타이중, 화련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대만 정부 관계자는 “대만은 중국과 일본의 분위기가 혼재한 독특한 문화를 갖고 있고, 각종 영화나 드라마의 단골배경이 되는 아름다운 경관, 아기자기한 소품, 풍부한 먹거리들로 남녀노소 폭넓게 선호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 각 국 정부, 한국 손님 모시기 구애(求愛)전= 러시아 관광부 쿠즈넨스카야 율리아 관광국 부국장은 “한러 비자 면제조치 이후 한국관광객의 러시아방문이 10% 늘었다”면서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 바이칼호 주변의 이르쿠츠크, 한국과 가까운 블라디보스토크, 모스크바 주얼리 팩토리 등에서 한국민은 큰 매력을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사진]

인도네시아 빈센트 저마두 관광부 아시아 태평양 관광마케팅국 국장은 “박근혜 대통령과 조코위도도 대통령과의 한-인니 정상회담을 통해 두 나라 사이가 부쩍 가까워졌다”면서 “한국인들에게는 주로 발리가 알려졌는데, 이 곳 뿐 만 아니라 자바섬 보로부두르, 바탐, 빈탄, 토바 호수, 와카토비, 탄중 켈라양, 만달리카 등 빼어난 관광지도 한국민에게 큰 감동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석 도쿄관광재단 한국사무소 대표는 “도쿄엔 신주쿠 외에도 시부야, 아사쿠사, 긴자, 니혼바시, 롯폰기, 아사카사, 오다이바, 시나가와, 서(西)도쿄의 아름다운 자연, 도쿄앞바다 이즈제도, 오가사와라 제도 등 다양한 아름다움이 산재해 있다”면서 “한국민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일본인의 친절, 다양한 먹거리 등을 질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화-관광 어우러진 박람회= 이번 행사는 문화박람회로 치러진다. 그래미상과 미국 독립음악 상을 수상하면서 전세계에 음악성을 알린 대만의 ‘십고 격악단’을 시작으로, 태국 푸껫의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중국 사천성 ‘변검 쇼’ 등 해외 현지에선 줄을 서 기다려야 만나볼 수 있는 각종 인기 공연팀들이 특별한 공연을 펼친다.

10일부터 12일까지 10홀 메인무대에서는 총 14개 팀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가하는 ‘하나티켓 뮤직 페스티벌’이 열린다. 유명 싱어송라이터이자 보컬로 활동 중인 이한철, 뛰어난 기타실력의 빌리어코스티를 비롯해 여성듀오 인디밴드 제이래빗, 인기 록밴드 몽니와 안녕바다 등 각기 다른 색채를 가진 뮤지션들은 각각 여행을 테마로 한 라이브 음악을 통해 박람회장에 흥을 더할 예정이다.

▶다양한 할인 혜택= 박람회기간에만 제공되는 여행 관련 각종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박람회장을 찾은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에게는 세계일주 항공권의 행운이 주어진다. 당첨자는 항공동맹 ‘스타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들이 취항하는 노선들 중 원하는 도시를 연결해 최대 5회까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또한 전시관 곳곳에서 수시로 진행되는 ‘럭키타임’ 이벤트를 활용하면 괌 사이판 대만 인기호텔을 무료로 예약하는 행운도 잡을 수 있다. 대만, 중국 장가계 등지의 상품은 40~60% 싸게 얻을 수 있다.

박람회장 내 마련된 SM면세점 부스에서도 방문객 대상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멤버십가입 시 최대 20%할인혜택이 주어지는 ‘플래티넘 등급’으로 즉시 승급해 주고, 베스트셀러 면세물품들을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행박람회 입장권은 하나투어 및 하나투어 클럽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여행박람회 홈페이지 초청장 출력 및 당일 현장 등록 그리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어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6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hits.hanato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