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차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13기 모집
- 6월 24일(금)까지 현대자동차 영현대 사이트에서 신청
- 현대차 주최 다양한 행사, 자동차 산업, 20대 트렌드 관련 콘텐츠 제작



[헤럴드경제=조민선 기자] 현대자동차가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이하 영현대 기자단)’ 13기를 24일(금)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크리에이터(기획ㆍ취재, 영상 및 사진 촬영 등 포함)와 리포터로 2개 부문이며, 국내 거주 중인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현대차는 “기자단이 되면 대학생들에게 생생한 자동차 산업 현장과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고 밝혔다. 


지원은 현대자동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http://young.hyundai.com)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도 확인 할 수 있다.

이번 영현대 기자단은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간 활동한다.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를 비롯 채용, 마케팅, 사회공헌, R&D 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등 현대자동차가 진출해 있는 글로벌 사업장(생산, 판매법인, 연구소 등)의 취재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영현대 기자단 활동이 20대의 인생에서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bonjo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