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亞 유명 셰프들이 몰려온다…한ㆍ인니 ‘푸드 서밋’ 눈길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아시아 유명 셰프들이 한국에 몰려온다. 이들이 보여주는 레시피는 우리와 비슷한 것도 적지 않아 눈길을 끈다. 한국-인도네시아 정상회담이 열린 직후 인도네시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해양실크로드의 변곡점인 인도네시아 푸드 이벤트에서는 전세계 다채로운 음식 문화가 한데 어우려져 눈길을 끈다.

▶인도네시아 in 그랜드 힐튼 서울= 그랜드 힐튼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과 에이트리움 카페는 오는 23~29일 콘래드 발리 호텔 & 리조트에서 초청한 2명의 인도네시아 현지인 셰프, 인도네시아 현지인 댄서들과 함께 이색적인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과 흥겨운 인도네시아 전통 춤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원더풀 인도네시아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박근혜 대통령과 초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이 양국 우호 협력을 위한 정상회담을 기분 좋게 마친 상황에서 콘래드 발리의 ‘아구스 수르야 (Agus Surya)’ 셰프와 ‘아이 마데 세마완 (I Made Semawan)’ 셰프가 한국에 와서 다채로운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을 소개하기 때문에 의미가 여느 때와는 다르다. 프로모션 기간 중에는 매일 인도네시아 현지인 댄서들이 흥겨운 인도네시아 전통 춤 공연을 선보이며,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된다.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염소 고기가 들어간 ‘깜빙 자카르타 수프’, 인도네시아식 소고기 요리 ‘엠팔 발라도’, 닭고기와 코코넛 커리로 만든 ‘오뽀르 아얌’, 끄망이 (인도네시아어로 바질) 소스로 만든 닭고기 요리 ‘아얌 끄망이’, 매콤한 과일 샐러드 ‘루작 부아’, 고수를 넣어 만든 돼지 갈비 구이 ‘이가 바까르’, 매콤한 고수 소스를 곁들인 염소 다리 구이 ‘깜빙 바까르’ 등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인도네시아 전통 음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바나나 코코넛으로 만든 디저트도 화려하다.

▶태국 in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하얏트 리젠시 제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41층에 위치한 피스트는 2016년을 맞이하여 세 번째로 진행하는 해외 게스트 셰프 프로모션으로 오는 6월 3일부터 6월 22일까지 태국 방콕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스쿰빗 럭셔리 컬렉션’에서 3명의 게스트 셰프를 초청하여 태국의 다양한 퀴진을 맛볼 수 있는 ‘타이@피스트’를 소개한다.

지난 2014년 여름부터 매 년 꾸준히 진행하며 한국인에게 사랑 받는 태국 음식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타이@피스트’는 애피타이저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글래스 누들 샐러드에 닭고기를 곁들인 ‘염운센 가이’ 그리고 신선한 해산물, 샐러리, 양파, 토마토 소스가 곁들여진 샐러드는 태국 여행에서 맛 보았던 태국 특유의 새콤달콤함을 입 안 가득 선사한다. 레몬 그래스를 곁들인 이국적인 맛의 참새우 수프 ‘똠양꿍’, 라임을 곁들인 닭고기와 코코넛 수프 ‘똠 카 가이’, 잘게 썬 돼지고기, 야채, 가는 당면이 들어간 맑은 수프 ‘껭 쯧 운쎈 무쌉’ 등 다양한 맛과 향의 수프도 즐길 수 있으며 가지와 스위트 바질을 곁들인 녹색 돼지고기 카레 ‘가엥 키유 완 무’, 중국식 냄비에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에 마늘, 칠리, 녹색 양파와 캐슈넛을 곁들인 ‘까이 팟 맷 마무엉’ 등을 선보인다. 또한 셰프가 즉석에서 주문을 받아 따뜻한 음식을 만들어 제공하는 핫 스테이션도 운영한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의 오미 마켓 그릴 레스토랑은 오는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에라완 방콕에서 셰프를 초청해 “태국 음식 프로모션”을 개최한다.

팟 타이 (Phad Thai), 얌탈레 (Yam Talay), 추치궁 (Choo Chee Goong), 카오니아우 마무앙 (Khao Niew Mamuang) 등 국내에서도 인기 있는 다양한 태국 정통 음식을 주중에는 단품으로, 주말에는 뷔페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또,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오미 마켓 그릴은 태국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도쿄 in 파크 하얏트= 파크 하얏트 서울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바&레스토랑 ‘더 팀버 하우스(The Timber House)’에서는 가이세키 요리와 함께 일식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갓포요리’를 6월 10일부터 17일까지 선보인다.

갓포요리는 도쿄 중심으로 발달한 코스 요리인 가이세키 요리와는 달리 오사카 지역에서 시작됐으며 식재료의 식감과 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살려 즉석에서 요리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모션 진행을 위해 파크 하얏트 서울은 그랜드 하얏트 도쿄의 일식당 슌보(Shunbou)의 타쿠야 네자사(Takuya Nezasa) 총주방장을 초청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갓포요리는 일식 코스요리인 ‘가이세키’와 대중 선술집인 ‘이자카야’의 중간형태로 대중 지향적인 자연요리를 말한다. 생선• 야채를 주 재료로 하며 지나친 조리나 강한 맛을 배제해 재료 자체의 자연스러운 맛을 구현하려 하는 것으로 현재 일본에서 유행하는 대표적인 건강식 요리다.



네자사 셰프(1959년 生) 는 185년 전통의 일본의 유명 레스토랑 ‘나다만(Nadaman)’ 에서 1978년부터 요리를 시작했으며, 2005년 그랜드 하얏트 도쿄의 일식당 슌보의 총주방장으로 스카웃 되었다. 일본 갓포요리를 대가로 손꼽히는 네자사 셰프는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국내 유명 시장을 직접 돌아다니며 제철 해산물, 채소 등 음식에 쓰일 최상의 식재료를 선별해 준비할 예정이다.



▶싱가포르 in 밀레니엄 서울힐튼= 밀레니엄 서울힐튼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카페 395’에서는 6월 9일(목)부터 6월 19일(일)까지 ‘퓨전음식의 천국’ 이라 불리는 ‘싱가포르’의 호끼엔 스타일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싱가포르 음식축제’를 선보인다.

밀레니엄 서울힐튼은 이번 ‘싱가포르 음식축제’를 위해 싱가포르 오차드 호텔(Orchard Hotel Singapore)에서 ‘고귀홧(Goh Kwee Huat)’ 조리장과 ‘팡쉬에씽(Pang Cheah Sing)’ 조리장을 특별 초청하였다.

두 초청 쉐프는 ‘호끼엔(Hokkien 스타일(중국 복건성 출신의 화교문화를 총체적으로 일컫는 말)’의 싱가포르 음식을 선보일 예정인데 <호끼엔 미:해산물과 돼지고기를 얹은 싱가포르식 볶음 국수>, <싱가포르식 통후추 크랩>, <칠리 크랩>, <락사: 코코넛 국물에 두부와 쌀국수 등을 넣어 만든 싱가포르 전통음식>, <바쿠테:싱가포르식 돼지갈비 스프>, <싱가포르식 감자 치킨 커리>, <싱가포르식 돼지고기 튀김>, <모둠 꼬치구이>, <로작:싱가포르식 과일 야채 샐러드>, <버버차차:우유위에 달콤한 과일을 얹은 싱가포르식 디저트> 등의 요리가 기존 카페 395의 뷔페 요리에 추가되어 마련된다.

▶홍콩 in 리츠칼튼= 리츠칼튼 서울 중식당 취홍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리츠칼튼 홍콩의 ‘폴 라우(Paul Lau)’ 셰프를 초청해 미슐랭 코스 메뉴를 선보이고, 6월 2일 저녁 6시부터 갈라디너를 진행한다.

폴 라우 셰프는 36년 경력을 가진 홍콩 최고의 광동요리 전문가로 손꼽힌다. 현재 리츠칼튼 홍콩 102층에 위치한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인 ‘틴룽힌(Tin Lung Heen)’의 주방을 책임지는 총괄 셰프로서 최고의 맛과 독창성을 겸비한 메뉴를 선보여 호평 받고 있다. 매년 홍콩 관광청에서 주최하는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컬리너리 어워드’에서 다수의 수상 경험이 있으며, 트립 어드바이저 추천 레스토랑에서 늘 상위권에 머물 정도로 대중과 미식가들 사이에서 모두 인정 받고 있다.

폴 라우 셰프는 이번 방문을 통해 전통과 현대 기법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미슐랭 코스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주 특기인 게 요리와 랍스터 집게발, 이베리안 포크 등을 준비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받고 있다. 폴 라우 셰프는 “요리를 선보일 때는 최대한 혁신적이고 독창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집중하지만, 모든 음식에는 전통 요리 기법에 대한 공부와 고민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요리 철학을 갖고 있다” 며 “이번에 취홍에서 선보일 요리들도 이러한 철학을 기반으로 해 미슐랭 가이드가 인정한 최고의 음식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한다”고 전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