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은 출산장려와 아동학대 예방을 목적으로 롯데백화점이 ‘여성가족부’와 함께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아동학대’ 와 ‘저출산‘ 심화 현상을 극복하고자 ‘아동학대 예방’과 ‘올바른 부모 교육’, ‘출산장려 캠페인’을 응모주제로 삼았다. 제안기간은 가정의 달인 5월의 3일 화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시민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으로 접수를 받는다. 카카오톡‘친구찾기’에서 ‘롯데러블리패밀리’를 검색해 친구 추가를 한 후, 카카오톡 1:1 메시지를 통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응모분야/캠페인명/실행계획 등 내용을 200자 이상씩 작성하면 된다. 롯데백화점 홈페이지 ‘이벤트란’ 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수상작은 6월 공지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700만원 상당의 롯데상품권과 롯데시네마 티켓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2014년 ‘고객의 삶에 풍요로움과 사랑의 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러블리 라이프(Lovely Life)’를 수립하고 고객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행복한 가족, 좋은 부모 캠페인’은 러블리 라이프 실현을 위한 2016년 첫번째 사회공헌 중장기 프로젝트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CSR(사회공헌활동) 담당 상무는 “아동학대와 저출산 현상이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고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관심이 필요하다”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과 가족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이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