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봄철 잃어버린 입맛을 찾아주는 생생정보통 송도 보양식 맛집

봄철에는 입맛이 없어지고 식욕이 떨어져 입맛을 돋우기 위한 다양한 별미식을 찾게 된다. 또한, 대표적인 환절기인 봄은 공기 또한 건조하고 춘곤증의 영향도 있어 적절한 휴식과 영양소 보충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계절이다. 이러한 계절인 봄에 성질이 따뜻해 원기 회복 효능이 뛰어나고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양식을 판매하는 곳이 송도 신도시에 있다.

송도 맛집 천마 장작불은 30년이 넘도록 흑염소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흑염소는 명의별록, 동의보감 등의 고서에도 체력과 기운 보충에 큰 도움이 되고 마음을 편안하게 다스려주는 효능으로 원기회복, 봄철 보양식 등으로 좋다고 쓰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예부터 내려오는 보양식인 흑염소는 아직은 낯설기만 한 음식 재료이다. 이는 특유의 누린내 때문인데, 천마장작불은 흑염소 특유의 냄새를 잘 잡아냈다. 흑염소를 각종 한약재와 된장을 사용하여 누린내를 잡아내며 장작불을 이용해 48시간 푹 고아낸다고 한다. 그 맛이 깊고 진한 육수를 만들어내고 고기의 육질 또한 부드럽고 흑염소 고유의 단맛을 살려냈다.

천마장작불은 “흑염소를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도 맛있고, 거부감 없게 먹게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다. 든든한 국민 대표 보양식 요리로 흑염소가 자리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대표의 마음이 전달된 것일까? 기력이 부족하거나 아플 때마다 생각이 나는 음식이라고 손님들은 전한다.

인천 동춘동에 위치한 천마장작불에서는 아이나 어른들도 가리지 않고 많이 방문한다. 따뜻해지는 계절인 만큼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도 많이 찾고 있는데 다른 고기보다도 지방 함량이 낮아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아라키돈산이 풍부해 여성과 태아에게 특히 좋다고 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