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취업준비생을 위한 NCS 사용설명서’ 출간
-저자 송하식 교수, 혼란스러운 취업시장의 필독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올해 316개 공공기관의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능력중심 채용 전면 실시를 앞두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NCS 사용설명서’가 지난 28일 출간됐다.

송하식 백석문화대 경영학부 교수(화학산업인자위 컨설턴트)는 취업준비생의 사교육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NCS 학습 모듈과 이-러닝 등 무료 콘텐츠를 소개하고 NCS 홈페이지 등 관련 사이트를 100% 활용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춘 취업준비생용 NCS 해설서를 대학교재 전문출판사인 광문각을 통해 이날 발간했다. 



이 책은 학교에서 배운 학습 내용을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교양과목)과 직무수행능력(전공과목)으로 재포장하는 방법을 해설하고 있다. 또한, 공공기관 채용 공고문에 대해 1차적으로 채용 기준에 적합한 입사 지원서 작성을 돕고, 2차적으로는 채용 공고문에 제시된 직무 능력과 수행 준거, 그리고 지식・기술・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필기시험과 면접전형을 자기 주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본문은 모두 7장으로 구성하고 있으며, 구성 내용은 1장 NCS 기반 채용 개념과 이해, 2∼3장 NCS 직업 능력 내용, 4장 NCS 기반 취업 전략 설정, 5∼6장 NCS 관련 사이트 활용하기, 7장 세상을 바꾸는 NCS 등이다. TIP 박스는 시사・상식적인 내용으로 직업기초능력 학습자용 워크북을 활용했다.

언론인 출신인 저자는 종합적인 분석력과 실용적 문체로 NCS 능력 중심 채용 제도를 몸소 체험하게 될 대학 재학생 130만 명과 취업준비생 100만 명을 위해 이해하기 쉽도록 NCS 해설을 하고 있으며, 청년 구직자들이 사회 첫걸음을 잘 내디딜 수 있도록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