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YF, 베트남 정부기관과 청소년사업을 위한 협정체결
국제청소년연합(International Youth Fellowship, 설립자 박옥수, 회장 박문택, 이하 IYF)이 베트남 정부기관과 청소년 활동 관련한 기본협정을 맺었다. 본 협정으로 IYF는 베트남에서 정식 승인된 NGO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IYF는 지난 21일(월, 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우호친선단체연합(Vietnam Union of Friendship Organization, 이하 VUFO)에서 청소년 사업을 위한 기본협정(Framework Agreement, 이하 FA)을 맺고 NGO활동 허가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협정 체결식에 참석한 IYF 박옥수 설립자는 사회주의국가 중 최초로 본 단체의 활동을 허가해준 베트남 정부 당국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최근 필리핀과 케냐 등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IYF의 청소년 인성교육 사업을 베트남에서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VUFO 돈 투안 퐁(Don Tuan Phong) 부주석은 청소년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IYF와의 협정 체결은 타 국가의 경험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IYF가 베트남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FA 협정식은 매우 이례적이고 특별한 행사로 베트남 정부가 이번 협정에 큰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음을 나타낸 행사였다.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IYF는 하노이와 호치민을 비롯한 베트남 전역에서 청소년 인성교육, 국제교류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정부로부터 비자발급과 관세면제 등 활동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받게 된다.
국제청소년연합(IYF)은 전 세계 80여 개국에 지부를 두고,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국제교류, 문화사업, 청소년 교육사업, 해외봉사 활동 등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으며, 최근 케냐와 필리핀 등에서는 정부 당국과 함께 청소년 인성교육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16일 잠비아에서는 현지 정부 지원으로 청소년·체육센터 기공식을 가졌으며, 2월에는 서부 아프리카 국가 베냉에서 다목적 청소년센터를 준공하고 병원과 직업훈련원 등의 운영을 시작했다. 

베트남우호친선단체연합(VUFO)은 베트남 내 국제 NGO들의 활동을 관리하고 지원하는 베트남 정부기관이다. 국제 NGO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NGO 지원센터를 통해 NGO 활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