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자금력·정보력 부족한 개인에 ‘성공의 길’ 제시
815TV


이재식 대표.
올해 초 미국의 금리 인상 조정과 중국의 중속 성장 기조로 인해 꽁꽁 얼어붙었던 주식시장은 3월 들어 서서히 안정세를 되찾고 있다. 이에 따라 하루 주식 거래량이 8조원 대를 회복하는 등 국내 주식시장에 훈풍이 불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미국 금리 인상과 유가 하락의 여파로 크게 폭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최근 외국인의 순매수세가 이어지는 등 호재가 잇따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자금력이 뒷받침된 외국인 투자자와 정보력이 뒷받침된 기관 투자자들에 비해 매일같이 오르고 내림을 반복하는 주식 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이 짊어져야 할 리스크의 크기는 생각보다 훨씬 크다. 

특히 전체 투자자의 비중을 따져 보아도 외국인․기관 투자자에 비해 개인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비중이 크지 않아 투자 과정에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증권방송 815TV는 ‘개인투자자의 독립’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면밀한 상황 파악을 통해 시장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815TV는 3~40명의 소속 및 외부 전문가들과 함께 주식 시장의 세부 사항까지 들여다보는 면밀한 투자 자문을 진행한다. 수익 위주의 홍보를 통해 일확천금을 노리는 여러 투자자들을 끌어 모으는 행위를 지양하고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를 진행한다. 

특히 최저 손실폭을 정하고 고객과 움직이는 전문가의 호흡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다. 또한 대다수의 개인투자자들이 주식만으로 생계를 이어가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실제로는 생업을 함께 두고 주식투자를 진행하게 되는데, 이러한 투자자들의 경우 차트를 제대로 살펴볼 시간도 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하더라도 짬을 내서 오랜 시간 상담을 받는 것 역시 어려운 일이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한 815TV는 야간 CS 담당자를 따로 배치해 개인투자자들이 편한 시간에 여유롭게 문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815TV는 홈페이지 종목상담을 비롯해 경제방송을 통한 증권교육, 인터넷 강의 등 교육채널을 다변화해 올바른 투자로 이끌어주기 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다. 또한 종목 서비스와 투자전략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는 815TV 증권방송 어플리케이션, 815TV Talk 어플리케이션도 오픈했다. 개인투자자를 위한 다각적 서비스를 준비한 덕분에 815TV는 현재 15,000명의 유료회원과 함께 주식시장이라는 거대한 망망대해에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815TV 소속 이재식 대표는 “시장 상황이 복잡해지는 만큼 투자자들은 여러 요소를 두루 살펴야 한다. 815TV는 언제나 개인투자자들의 편에서 힘겨운 상황을 함께 이겨내고 더욱 현명하고 영민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돕고자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