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친환경적 '천기저귀' 체험 모집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1일(목)까지 영·유아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천기저귀 체험단’을 모집(선착순 100명)한다고 밝혔다.

체험단에 선정되면 천기저귀 총 12매(팬티형 2매, 패드형 10매)를 지원받아 4~6월  둘·넷째 주말, 총 6일 이상 천기저귀를 사용해 본 뒤에 ‘천기저귀 사용 시민 실천운동’ 블로그와 SNS에 후기를 작성하면 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료에 따르면 일회용 기저귀가 분해되기까지는 1백년 이상 걸린다. 그에 비해 천기저귀는 친환경적이고 저렴한 데다 연약한 아기 피부에 주는 자극이 적어 최근 엄마들에게 다시금 관심 받고 있다.

이에 송파구는 올해 온실가스 및 생활 폐기물 줄이기의 일환으로 송파 주부환경협의회와 함께 매월 둘·넷째 주말을 ‘천기저귀 사용의 날’로 정하고 앞으로 ▴캠페인 전개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하반기에는 ▴UCC공모전도 열어 우수작 20개를 선정하고 시상(상금 총 220만원)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약간의 번거로움을 감내하더라도 자녀에게 물려줄 환경을 보호한다는 생각으로 천기저귀를 체험할 엄마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기저귀 체험단’은 기저귀를 사용하는 영·유아가 있는 가정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 환경과(02-2147-3259)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