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찬호, 더불어민주당 영입제안…거절
[헤럴드경제]미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출신 박찬호가 최근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영입 제안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17일 한국일보에 따르면 충남 공주 출신 박씨는 4ㆍ13 총선에서 더민주 후보로 세종을 포함해 충청 지역에 출마를 할 수 있겠느냐는 제안을 받았지만, 거절했다.

더민주의 한 관계자는 “전체 공천 작업이 9부 능선까지 왔지만 공천배제 지역에 대한 후보자 물색이 쉽지 않다”고 털어놓았다.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인재 영입 작업이 꼬여가고 있다. 당 안팎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이해찬(세종, 탈당) 정청래(서울 마포을) 등 현역 의원들에 대한 공천배제를 감행했지만 후임자를 찾지 못해 속앓이가 깊어지고 있다. 일부에서는 김 대표가 작전과 인물 확보 없이 쳐내기에만 열중한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더민주 한 관계자는 “새누리당은 공천배제와 동시에 대체 인력을 투입하면서 공백을 최소화하는 반면 우리는 일단 쳐낸 다음 사람을 찾으려니 작업이 더디다”며 “이해찬, 정청래 의원은 공천 탈락하면 반발이 거셀 것이 확실했는데도 지도부는 납득할 만한 인사를 대신 공천하는 방안에 대한 고민이 없었다”고 비판했다. 게다가 김 대표가 공천의 최우선 기준에 대해 데이터를 근거로 한 ‘당선 가능성’에 뒀다가 뒤늦게 ‘정무적 판단’을 꺼내는 등 오락가락하면서 신뢰를 잃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현재 인재영입 케이스로 입당한 인사 중에는 박주민 변호사, 김민영 전 참여연대 사무처장 등 정도만 남아 있을 뿐 당내 인력 풀은 매우 취약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스포츠 스타들이 강한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역경을 극복하며 성취를 이뤘다는 것과 대중적 지지 기반이 탄탄하다는 점 등이 다른 분야에 비해 정치계의 구애가 끊이지 않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