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T, 광고 없이 상품 추천해주는 쇼핑 서비스 ‘쇼닥’ 출시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KT가 쇼핑몰과 구매자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ShoDoc)‘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쇼닥은 ‘쇼핑(Shopping)+닥터(Doctor)’의 합성어로, 물건 구매 시 결정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쇼핑 주치의’를 지향한다. KT는 오픈마켓, 소셜 커머스 등 30여 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해 약 2억 건 이상의 상품정보를 확보했다. 이를 고객의 연령·성별·지역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검색 키워드·시간대별 쇼핑 특성·앱 이용패턴 등과 연계해 찾고 있던 상품을 정확하게 추천한다.

또한 쇼닥은 다른 쇼핑 서비스들과 달리 상품 광고를 하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지 않는 상품이 화면 상단이나 상품 위에 노출되는 등의 불편함이 없다는 설명이다. 


KT는 쇼핑몰과 구매자간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를기반으로 연결해주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 ‘쇼닥(ShoDoc)’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T가 일반인 및 직원 약 650 명을 대상으로 1개월 간 시범 운영한 결과, 응답자의 약 85%가 본인이 필요로 했던 상품을 추천받았다고 답했다. 약 48%는 추천 상품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쇼닥은 통신사에 관계 없이 이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애플 iOS는 추후 출시)

이미향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상무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특화된 전문몰 제휴 및 기획상품 발굴 등 취미/관심 상품을 접목하는 방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T는 3월 16일부터 4월 6일까지 쇼닥 앱에서 G마켓, 티몬, 롯데닷컴 등 국내 대형 제휴몰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9일까지 쿠팡과 제휴해 이디야 아메리카노 50% 할인 쿠폰을 매일 1000명에게 제공한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