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재경영] 찾아가는 사내 교육 ‘ T stay知’ 운영 큰 호응
SK텔레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으로서. 혁신과 성장을 지속 선도하기 위해선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기업 경영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신념을 갖고 있다. 

이에 이 회사는 기업 경영의 핵심 주체인 ‘사람’의 능력을 어떻게 개발하고 발휘하도록 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는 믿음을 기반으로, SK Values(SK 가치)와 역량을 갖춘 인재를 체계적으로 육성해 회사와 구성원의 성과와 행복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같은 일환으로 SK텔레콤은 찾아가는 사내 교육 프로그램 ‘티스테이지(T stay知)’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티스케이지’는 교육을 받고 싶지만 교육 참여로 인한 업무 공백 때문에 기회를 충분히 활용하기 어려운 구성원들의 고충을 감안해, 실질적으로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는 취지에 따라 개설됐다.

지난 2012년 1월 31일 첫 교육을 시작한 ‘티스테이지’는 매번 다른 주제로 현재까지 약 400회 이상 진행됐으며, 참여 인원은 약 3만 9000여 명에 달한다. 


SK텔레콤은 “구성원 수를 감안하면, 전 구성원이 자율적으로 1인당 평균 약 9회 가량 참석한 셈”이라며 “‘직접 찾아가는 교육’이란 목표에 따라 지방 소재 사옥에도 특강을 개설해 모든 구성원의 교육에 대한 열망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강의는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지식 위주의 간결한 구성으로 90분 간 진행된다. 강의의 주제도 마케팅 재무 전략 등 직무 공통 전문 분야를 비롯해 사업 관련 경향, 심리학, 인문학 등 다양하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