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라식, 라섹의 장점을 결합해 더욱 정교하고 안전한 ‘스마일 라식(스마일9+)’

라식 이후의 안구 건조증, 절편 주름 등의 부작용 최소화

라식, 라섹은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보편적인 시력교정수술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그렇지만 안구에 직접 시행하는 것인 만큼 안전성과 정확도에 대한 꼼꼼한 사전 확인이 반드시 필요한 수술이기도 하다.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미세한 오차만으로도 교정 시력이 달라지는 등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라식과 라섹의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시력교정술 ‘스마일 라식(ReLex SMILE)’이 각광받고 있다. 스마일 라식은 정밀한 검안으로 굴절 이상에 맞는 두께와 모양을 맞춤 디자인하고 펨토세컨 레이저만으로 정교하게 커팅, 소절개 창을 통해 렌티큘을 분리해내는 레이져 시력교정술이다. 라식 수술 시 생성되는 각막 절편과 연관된 절편 주름, 이탈 등 부작용 없이 라섹의 더딘 회복과정을 피할 수 있는 수술이다.

‘스마일9+’는 이러한 스마일 라식에 아홉 가지의 장점을 더해 더욱 안전하게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로, 1만 명의 다양한 시력교정술 집도 경험이 있는 ‘수연세안과’ 양훈 원장이 소개하는 개념이다. ‘스마일 9+’는 굴절 오차값의 최종 수치를 수술 집도 의사가 직접 측정한 값으로 결정해 정확도를 높이고, 조절 마비 검사 실시, 각막 주위 조직 상태를 고려한 수술로 정교함을 끌어올린 것이 장점이다.

모든 수술이 만능이 아니고 목표치를 100% 얻을 수는 없다. 따라서 스마일 라식 후, 예상 외의 결과가 나왔을 때 이를 안전하게 교정할 수 있는 노하우를 지녔다는 것이 스마일 9+의 핵심 내용이다.

수연세안과는 스마일 라식 후 재교정에 필요한 최상위 장비(AMARIS RED, EX500, Sirius, Topolyzer Vario)를 모두 보유하고 있으며, ‘SMILE Center of Excellence’로 인증 받은 병원이다. 또한, 라식, 라섹, 스마일 라식의 합병증 중 가장 치료가 어려운 원추각막 치료 증례 수 국내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양훈 원장은 "라식과 라섹이 보편화되었다고 해도 안과를 선택할 때에는 안전성에 대한 확신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 정교함이 장점인 스마일9+로 부작용을 최소화한 시력교정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과거 3-6디옵터의 평범한 대상에서만 좋은 성과를 냈던 스마일라식이 이제는 8-9디옵터의 초고도근시, 4-5디옵터의 고도 난시에서도 괄목할만한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초고도근, 난시에서 주로 시행되었던 라섹, 안내렌즈삽입술을 대체할 또 하나의 옵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만 충분한 두께와 건강한 모양을 가진 각막 확인은 필수”라고 스마일 9+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한편, 수연세안과는 원추각막이나 초고도근시의 렌즈삽입술 등 일반 안과에서 진행하기 힘든 고난이도의 치료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의료 기관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병원에서 환자를 의뢰 받고 있으며 시력교정수술 부작용을 치료하는 증례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원추각막 연구소와 시력교정수술 부작용센터를 운영하며 다수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쌓으며 명성을 알리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