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오닉 전기차ㆍPHEV 제네바모터쇼 뜬다
[헤럴드경제=정태일 기자] 현대차 최초 친환경차 전용 모델 아이오닉이 다음달 열리는 제네바모터쇼에서 기존 하이브리드에 더해 순수전기차(EV),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등 3가지 라인업으로 출격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이번 제네바모터쇼에서 아이오닉 하이브리드(HEV), 전기차(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모두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아이오닉 전기차와 PHEV는 이번에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6월 국내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 전기차는 동급 최고 수준의 차체 크기를 확보해 경쟁차 대비 넓은 공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는 ‘히트펌프 시스템’ 등에 힘입어 현재 국내 시판 중인 전기차 중 최대인 169㎞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대 출력 88㎾(120마력)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보유한 전용 모터를 장착해 시속 165㎞의 최고 속도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 아이오닉 PHEV는 제원과 디자인이 아직 공개되지 않은 차량으로 이번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초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아이오닉 하이브리드 모델

현대차가 제네바모터쇼 메인 전시 차종으로 아이오닉 삼총사를 선정한 것은 갈수록 연비규제가 강화되는 유럽 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연비경쟁력을 보유한 아이오닉의 진가를 전세계에 알리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지난달 미국 디트로이트모터쇼에 이어 제네바모터쇼에도 제네시스 브랜드 홍보를 위한 별도 전시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공간에서 초대형 럭셔리 세단 제네시스 G90이 유럽 모터쇼 최초로 선보인다.

기아차는 친환경 전용모델로 개발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니로를 최근 시카고 오토쇼에 이어 유럽 최초로 선보이고, 신형 K5 스포츠왜건(현지명 뉴 옵티마 스포츠 왜건)을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니로

내달 국내에서 출시되는 니로는 기아차 최초의 소형 SUV이자 국내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다. K5 스포츠왜건은 2015년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스포츠 스페이스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계승한 모델로 왜건 수요가 높은 유럽 지역을 겨냥해 개발된 유럽 전략형 모델이다.

이밖에도 기아차는 신형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쏘울 EV 자율주행차 등도 전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