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폰6S플러스, 갤럭시노트5 가격비교하고 저렴하게 구매해야

 


(사진제공=산타폰)

단말기 유통구조 개선법(이하 ‘단통법’) 시행 이후, 아이폰6S플러스. 갤럭시노트5 등 최신 스마트폰 구입을 부담스러워 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 10월까지 전체 휴대전화 판매 비율 중, 50만원 미만의 중저가 휴대폰 판매량이 34%에 달한다. 하지만 갤럭시노트5, 아이폰6S플러스, 갤럭시s6엣지 등 최신 휴대폰이 출시 되는 시기에는 중저가폰이나 중고폰을 찾는 이들도 감소한다는 것이 관련 업계의 설명이다. 다만 최신 스마트폰은 가격이 비싸다 보니 소비자들이 휴대폰 싸게 사는 법, 공짜 스마트폰, 효도폰 등을 검색하며 이곳저곳 알아보지만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쉽지 않다보니 최신 스마트폰 알뜰 구매 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최신 휴대폰을 싸게 사는 방법을 알아보자. 핸드폰 싸게 사는법은 선택약정 할인제도와 추가 지원금 15%를 받고 가입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이 방법 또한 최신폰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할인율이 크게 떨어지고 출고가가 비싼 만큼 2년 내지 3년 약정 할부에선 큰 이득이 되지 않는다.

또 기본요금제 및 34요금제 미만을 선택할 경우 오히려 득보다 실이 많은 선택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직영점 외 일반대리점에서는 공시지원금 15%를 더한 금액을 법적가이드내로 제공할 수 있는데 오프라인 대리점의 경우 지급하는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온라인 커뮤니티 ‘산타폰’은 특수한 방식으로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으며 특별한 사은품을 받은 회원들의 후기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커뮤니티는 10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활동 중이며 많은 사은품 지급으로 한국소비자협회에서 주최하는 2015 대한민국 소비자대장에서 소비자권익증진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마지막으로 핸드폰 싸게 사는 법은 단통법 중 보조금 상한제가 풀리는 기간을 알고 해당 기간이 지난 후 공짜폰으로 됐을 때 구매하는 방법이다. 보조금 상한제는 출시일로부터 15개월 이내에만 적용되며 15개월 이후가 되면 30만원보다 많은 보조금을 통신사에서 적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15개월이 지난 스마트폰은 대부분 공짜폰으로 이어졌으며 프리미엄 폰이던 갤럭시노트4가 드디어 출시 15개월 지난 휴대폰이 되었다.

산타폰 관계자는 “최신 스마트폰은 공시지원금이나 추가지원금의 규모가 작기 때문에 보조금자체가 많지 않다. 때문에 사은품등에서 선택하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는 공시지원금보다 선택약정을 선택하면 저렴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격비교는 필수다”고 전했다.

산타폰에서는 현재 스마트폰 구입 시 액정보호필름, 차량용충전기, 미니셀카봉 등 무려 24종의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으며 개통하고 15일 후에는 추가로 특별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최신스마트폰, 공짜 스마트폰 등 휴대폰 가격비교 사이트 ‘산타폰’ 사이트(http://cafe.naver.com/msiu1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