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턱관절, 안면비대칭, 편두통 치료하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 미용통증질환 효과 임상11년 결실

요즘 10~40대 학생과 직장인 사이에 턱관절과 이갈이가 급증하고 있다. 대한민국 성인 4명중 1명이 턱관절 소리가 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흔한 증상인데, 이의 대표적 원인이 이갈이, 이악물기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강력한 뇌 작용인 이갈이는 50kg의 강한 힘이 치아와 턱, 목뼈, 주변근육에 가해져 사각턱, 안면비대칭, 썩소 등의 외모 변화뿐만 아니라 턱관절, 편두통, 안면통증, 삼차신경통, 목 어깨, 골반과 허리통증 등 다양한 통증의 원인이 된다. 또한, 척추 측만이나 일자목처럼 신체의 변화가 나타나기도 한다. 때문에 활동성이 강한 10~40대가 턱관절, 이갈이로 인한 얼굴변화와 만성적인 복합 질환에 시달리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미용, 통증, 질환치료가 모두 필요한 턱관절과 이갈이를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수술이나 약물 없이도 복합질환을 치료하는 비수술, 비약물의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을 2005년부터 11년 동안 시술해 오면서 다양한 임상 사례와 의학적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루이빈치과 류지헌 원장에게 현대인의 고질병인 턱관절과 이갈이 치료법을 들어봤다.

▷ 스트레스로 인한 이갈이·이악물기, 안면비대칭과 턱관절, 편두통 등 여러 질환 원인 

이갈이와 이악물기는 치아와 구강, 턱관절, 목뼈 등 근육, 골격, 신경계를 포함한 전신건강에 악영향을 끼친다. 대수롭지 않게 여겨 방치하면 턱근육이 과발달돼 사각턱이 생기고, 한쪽 턱으로 더 큰 힘이 쏠리기 때문에 턱뼈와 근육이 큰 안면비대칭이 생길 수 있다. 또한 편두통을 비롯해 턱관절,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개구장애, 위·아래 어금니가 맞지 않는 교합이상, 충치 없는 치통, 턱근육통, 심각한 치아마모, 목허리디스크, 사경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 불균형하게 힘이 가해지다 보니, 입술이나 입꼬리가 한쪽으로 올라가는 ‘썩소’와 쇄골뼈, 어깨, 골반, 무릎 등 전신골격이 Z자로 휘어지는 전신비대칭이 나타나게 된다.

류지헌 루이빈치과 원장은 “이갈이는 뇌작용이므로 인간의 힘으로 고치기도 어렵고, 보톡스로는 한시적인 효과와 내성의 한계가 있어 턱관절, 편두통, 삼차신경통, 전신 신체비대칭을 유발하게 된다. 100% 신경차단으로 근본적인 원인치료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신경차단교근축소술, 통증질환 치료는 물론 미용효과도 탁월  

류지헌 원장이 직접 시술하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은 신경탐색기를 이용해 아래 턱근육(교근하부)의 메인신경을 정확하게 탐색하고 차단하는 시술이다. 근육손상 없이 사각턱뼈와 턱근육, 그리고 수천 개의 잔 신경을 총괄하는 메인 신경만 차단하기 때문에 이른바 슈퍼 보톡스 효과가 얼굴과 몸에 모두 나타난다. 과도하게 발달한 턱근육이 자연 축소되고, 음식을 씹을 때의 힘이 정상화되면서 이갈이를 치료하고, 턱 근육에 있는 인간 최대의 통증유발점을 시술 즉시 제거함으로써 편두통, 목어깨통증, 삼차신경통 등의 통증질환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시술 3개월 후에는 갸름한 v라인 턱선이 만들어지는 미용 효과도 볼 수 있다.

특히 시술 후에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을 정도로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치료인데다가, 시술 1회 10분, 잠잘 때 착용 하는 마우스피스는 당일 맞춤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 가정주부, 지방이나 해외거주자, 학생도 편하게 치료가 가능하다. 시술은 국소마취 후에 입안 볼점막으로 주사침을 넣어서 하므로 치아교정 중이거나 보톡스를 맞았어도 시술 가능하고, 보톡스 내성이 생긴 경우에도 효과가 나타난다. 또한 시술 후에 바로 일반식사와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시술 후에 다시 내원하지 않아도 돼 연예인 건강명품시술로 불리기도 한다.

▷시술 즉시 통증유발점 제거…임상 11년 간 미용, 통증, 질환치료 효과 입증
류지헌 원장은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은 턱근육에 있는 통증유발점을 제거함과 동시에 턱관절, 편두통, 안면비대칭, 삼차신경통 등의 질환의 원인인 과도한 저작압을 정상화시키고 근육통증과 신경통증을 치료를 한다. 보톡스처럼 잔신경 차단이 아니라, 메인신경을 차단하기 때문에 시술 직후 턱근육이 올라오지 않음을 환자 스스로 확인할 수 있다”면서, “강력한 메인신경 차단효과로 통증질환, 미용 치료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 신경탐색기를 이용한 100% 신경차단이 이 시술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한편, 루이빈치과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만 진료하는 국내 유일한 교근축소술 병원으로, 치료효과 극대화를 위해 3단계 시스템 치료를 한다. 1단계는 신경차단교근축소술, 2단계는 마우스피스 장치치료, 3단계는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는 운동요법으로 턱관절, 편두통, 이갈이, 사각턱, 안면비대칭, 삼차신경통 등 극심한 외모변화와 만성통증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통증질환은 물론 미용까지 얼굴과 몸의 건강을 함께 되찾아주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