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크루트]취업학교 ’찾아가는 취업학교 서비스’,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첫 선보여

- 인크루트 취업학교, 업무협약 맺은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직무별 ‘맞춤 취업 전략’ 제시
- IT 및 디지털미디어콘텐츠제작 직무 관련, 취업학교 오리엔테이션과 직무별 자소서 작성법 및 면접 전략 제공

인크루트 취업학교는 지난 2일 ‘찾아가는 취업학교 서비스’로 대우직업능력개발원을 방문, IT직무 취업을 위해 필요한 역량과 취업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대표 이광석 www.incruit.com)는 ‘인크루트 취업학교(school.incruit.com)’가 서울 노원구 소재 대우직업능력개발원과 맺은 업무협약에 따라 지난 2일 해당 기관을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취업학교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취업학교와 업무 협약을 맺은 기관을 대상으로 희망 기관에 한해 취업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처음으로 실시됐다. 취업학교 오리엔테이션과 직무별 합격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전략에 대한 강의가 그 내용이다.

<사진1. 인크루트 취업학교는 취업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대우직업능력개발원에서 ‘찾아가는 취업학교 서비스’를 실시, 취업학교 오리엔테이션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 전략에 대해 강의했다.>

취업학교는 업무협약을 맺는 기관에 유료로 취업학교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취준생 취업 사교육비 해결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부터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희망 기관에 취업교육을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를 무료 개설, 제공하고 있어 대학 및 교육기관들의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이미 취업학교는 경동대학교, 광양보건대학교, 수원대학교, 열린사이버대, 제일비전직업전문학교, 한국이러닝협회, 시대고시기획, 진주직업전문학교 등과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대우직업능력개발원 이은미 팀장은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충분한 실무역량을 갖췄지만 서류준비와 면접준비에 익숙하지 않았다”며 “인크루트 취업학교와 함께 취업강의를 비롯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학교 솔루션을 활용, 학생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크루트 취업학교 김기석 팀장은 “직업훈련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이 취업학교를 통해 PC나 모바일로 온라인 취업교육을 이용할 수 있어 교육 기관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있다”며 “취준생들이 취업에 필요한 서류나 면접에 대한 정확한 방향만 알아도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취업학교를 통해 길을 찾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학교가 취준생들에게 취업의 첫걸음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취업학교를 통해 취업한 누적취업자도 지난달 4째 주 기준 1,438명이 넘었으며 지난달 7일 기준 취업학교 누적 신청자도 2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2014년 8월 베타서비스로 출범한 취업학교는 인크루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취업 지원 서비스로 NCS 및 취업 관련 인터넷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인강반’과 인터넷강의뿐 아니라 취업 컨설턴트의 1:1 컨설팅, 잡매칭 등을 함께 받을 수 있는 ‘관리반’으로 나뉘어져 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