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건하게 혹은 발랄하게, 리조트의 설 명절
[헤럴드경제] 리조트에서 보내는 설은 때론 경건하고, 때론 발랄하다. 최근 몇 년동안 설 명절에 어르신을 모시고 3대가 리조트를 찾는 대가족 방문객이 부쩍 늘고 있다는 것이 리조트 스태프들의 전언이다. ‘합리적, 현대적 연휴보내기’ 트렌드가 정착되는 것으로 해석된다.

차례를 지낸 뒤 대가족이 리조트로 향하는 경우도 많고, 아예 차례까지 리조트에서 지내기도 한다. 대가족 한 그룹씩 차례를 지낼때 마다 다른 대가족도 함께 한다.

차례를 지낸 뒤 얻는 숱한 즐거움은 조상님의 은덕이다. 리조트의 즐길거리 먹거리의 구색이 민속놀이, 스키, 썰매, 퓨전뷔페, 제사음식 등 명절 때만 되면 다채로워진다.

▶대명의 설 명절

▶대명= 홍천 소노펠리체는 설 당일인 8일 윷놀이 한마당과 투호던지기 대회를 진행한다. 소노펠리체 CC 클럽하우스에서는 이날 투숙객을 대상으로 민속놀이 한마당이 펼쳐진다. 각 종목 마다 1위는 수영장 이용권 2매, 2위는 사우나 이용권 2매가 주어진다.

소노펠리체 뮤직뱅크 노래방에서는 100점 인증샷 후 서비스30분 제공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벤트를 진행하고 식음업장 ‘더 로딘’에서는 식사고객2인당 포춘쿠키를 1개씩 덤으로 제공한다. 7~9일 타워센터 2층에서 설 특집 복 주머니 만들기, 연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거제 마리나 리조트는 7일 식음업장, 오션베이, 마리나베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세뱃돈 봉투를 선착순 증정한다. 8일 입실 고객 대상으로 미니 윷놀이 세트를 준다.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연날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 체험 존을 운영한다.

속초 델피노 리조트에서도 고객 윷놀이 대회를 진행한다. 2월 8일 선착순 4팀 접수를 받아 진행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아쿠아월드 무료권 1매를 준다. 윷놀이 대회1위팀에게는 보조배터리1개와 아쿠아월드 무료권 2매, 2등은 아쿠아월드 무료권 2매가 주어진다. 식음업장 카페로까에서는 석식뷔페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엠블호텔 여수에서는 7일 만두빚기 대회, 8일 캘리그라피 덕담 적기 행사, 9일 소망의 가오리연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며, 오는 6월29일까지 지역 여성 주민에게 특전을 제공하는 ‘여’자는 ‘수’요일이 좋다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휘닉스파크 합동차례

▶휘닉스파크= 평창올림픽 경기장이리도 한 평창 휘닉스파크는 리조트에서 연휴를 보내려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설 당일인 8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합동 차례를 무료로 진행한다. 격식을 갖춘 차례상과 전통 관복을 차려 입은 제주, 그리고 도포를 입은 진행자가 합동차례를 진행한다. 합동 신위를 모신 차례상에 가족 별로 절을 하고 술도 올릴 수 있으며, 행사 후에는 차례음식을 나눠먹을 수 있다. 격식은 고전의례 대로 진행한다. 한바탕 설 명절 이벤트를 마치고 나면 블루캐니언 노천탕을 즐길수 있다.

제주 휘닉스아일랜드는 6~9일 투숙객들 체크인 할때 원숭이 캐릭터 저금통을 준다.증정한다. 원숭이띠 고객에게는 해마열차 본인 무료 탑승혜택과 민트레스토랑 커피 1잔 무료, 수영장 사우나 이용 시 어린이튜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며, 설 당일인 8일에는 떡메치기 체험 등 다양한 설 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휘닉스파크는 설 연휴 중 저렴한 가격으로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도록 리프트권과 객실, 그리고 조식을 묶은 스키패키지를 선보인다. 콘도 스탠다드 혹은 호텔에서의 1박과 리프트 주간권, 그리고 조식뷔페를 이용할 수 있다.

▶엠블호텔
▶엘리시안강촌의 슬로프 풍경

▶엘리시안강촌= 서울에서 유일하게 전철이 다니는 스키장으로 유명한 엘리시안강촌 스키장은 설날 당일 연날리기 체험, 가래떡 만들기 및 선물 증정 행사를 한다. 제기차기, 팽이치기 게임을 통해 콘도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설날 이벤트는 콘도 투숙객 및 스키장 이용객 등 리조트를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2016년 병신년을 맞아 원숭이띠 고객에게는 리프트, 렌탈 50% 할인해준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