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예술원 실용음악과 나비, 빅샷, 낯선 교수 등 음반 대거 출시 '눈길'

-가수 나비, 빅샷, 낯선, 제이에이 강준모, 김현하 교수 등 음반 활동 '활발'

(사진제공=KAC 한국예술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의 실용음악과 교수진들이 대거 음반을 발매 하며 음악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보컬/싱어송라이터과 나비 교수는 최근 '그리워 말아요'로 싱글 앨범 활동을 한데 이어 20일 신곡 '눈물마다'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을 깜짝 발매했다. 이번 신곡 ‘눈물바다’는 ‘잘지내니’, ‘음악에 미쳐서’, ‘여름밤에’, ‘그리워 말아요’까지 나비의 현재 함께하고 있는 작곡팀 4번 타자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감성 발라드다. 또한 보컬/싱어송라이터과 교수인 김현하 교수는 첫번째 싱글앨범 Conqueror (Liza) 발매 했다. 네오 소울을 기반으로 재즈요소가 함께 구사되어 있는 곡으로 흑인 음반 언더씬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프로듀서 GNee의 실험적인 작품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김현하 교수는 나윤권, 나비, K, 가비엔제이'희영', 응답하라 1994 '도희' 보컬 코칭을 해왔으며 버블시스터즈 초기멤버로 활동 한 바 있다.

그리고 힙합과 빅샷(Big Shot) 안우진 교수가 속한 국내 유일무이 록 & 랩듀오 BluesBradas 팀은 첫 싱글 앨범 Hollow를 발표 했다. 첫 싱글 Hollow 는 우리 모두가 한번쯤 느껴봄직한 삶의 공허함과 현실적 불안감을 솔직하고 꾸밈없이 풀어낸 곡이다. 이번 곡의 분위기를 한층 더 살리기 위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많은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Nanahjin (난아진)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여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이효리, 현아, 카라, 엠블랙 지오 등 다수의 곡에 랩퍼로 참여 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 음악의 프로듀서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PROJECT GROUP 'YEIZON'의 멤버로 활약하고 있는 낯선 교수는 빅톤(BIgtone)의 네여자 라는 앨범의 피쳐링을 담당 하였다.

마지막으로 아웃사이더, 빈지노, 버벌진트, 스윙스, 사이먼 도미닉, 정기고, MC 메타 비프리, 허클 베리피, 마이노스, 베이식, 이노베이터, 팔로알토 등의 뮤지션들과 협업 하며 매드클라운, 산이, 아웃사이더, 크루셜 스타, 앤덥 등과 믹싱작업을 하며 주류 힙합을 이끌고 있는 JA(제이에이) 강준모 교수는 바스코의 믹스테잎 madmax 의 수록곡 중 10번 트랙 NICO의 프로듀싱과 편곡을 담당하였다.

이외에도 한국예술원 실용음악과에는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김형석 학장, 신치림의 하림 교수, 전 가비앤제이의 멤버 희영 교수, 드렁큰타이거, 바비킴, 양동근, 리쌍, 다이나믹듀오, t윤미래, 더블K 등 랩 피처링 참여한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의 레전드 션이슬로우(Sean2slow) 교수, 가수 씨스타, 포미닛, 틴탑, 비투비, AOA 외 다수의 랩 디렉팅의 마부스 교수, 루드페이퍼 쿤타 교수 등 현장에서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스타 교수진들이 학생들과 실무 위주의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의 취업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예술원 김형석 학장은 “한국예술원에서는 실용음악과 교수들의 활발한 음악 활동을 장려 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에게도 매년 컴필레이션 앨범 및 음원 발매 지원 등을 통하여 교수와 제자와 함께 프로로써 음악 활동을 하고 무대에 서는 것을 지원 하고 있다.”며 “교수진의 현장에서 익힌 노하우와 실무경험을 가수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아낌없이 전수해 줄 수 있는 커리큘럼을 계속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예술원 실용음악학부는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및 실기를 통해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경쟁력 있는 예비스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타 교수진만을 내세우며 형식적인 교육을 하는 기존 예술 학교들의 방식에서 탈피해 체계적인 실무 강화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총 학생 50% 장학혜택과 졸업생 100% 취업지원 추천 그리고 주 1회 이상 위클리 수업 이외에도 학생들을 위한 개인별 맞춤 레슨을 통해서 학생들의 실질적인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스타 가수들을 키워낸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한 가수 및 음악인으로 학생들을 발굴 양성하고 있다.

또한 매주 스타교수진과 함께하는 위클리 공연 및 매년 컴필레이션 앨범 및 음원 발매 지원 그리고 로엔, 티에스, DSP 미디어, WH 크리에이티브,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기획사 단독 오디션을 통해 가수 진출 및 실제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WH 크리에이티브 및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서울 지역 오디션 참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으로 실용음악예술학부(보컬/싱어송라이터과, 힙합과, 기악과, 작곡과, 뮤직비지니스과), 음향예술학부(공연음향과, 음반레코딩과, 사운드디자인과), 연기예술학부(방송연기과, 영화연기과, 성우과, 모델연기과), 실용무용학부(스트릿댄스과, 방송댄스과), 방송연예/공연기획예술학부(공연기획연출과, 매니지먼트과), 영화학부(영화연출과, 영화촬영/기술과, 영화이론과, 영화스토리텔링과, 영화기획제작과), 방송작가/영상문예창작예술학부(영상시나리오창작과, 방송예능창작과, 연극/뮤지컬대본창작과), 방송영상/사진/웹툰/디자인 예술학부(방송제작과, 방송연출과, 시각영상디자인과, 영상애니메이션과, 사진영상과, 웹툰과), 공연예술학부(뮤지컬과, 연극과, 무대미술과, 공연연출과) 총 9개학부 34개학과로 현재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www.ikac.kr) 혹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