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기청, 중국ㆍ동남아 진출 소상공인 창업 지원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중소기업청이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신흥국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의 해외창업 활동을 지원한다.

중소기업청은 중국, 베트남, 미얀마, 태국, 캄보디아 등 5개국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70명)를 국가 별로 선발해 현지에서의 창업활동에 필요한 정책ㆍ제도 및 창업환경ㆍ시장성 조사, 주요상권ㆍ점포 탐방, 사무공간, 현지 파트너 연결 등 창업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외식, 의류, 도소매, 인테리어 등 소상공인 영위업종이며 지원기간은 6주 간이다. 이 기간 동안 예비 창업자는 현지에서 창업활동을 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숙식을 제공받는다. 왕복항공료, 교통비 등은 교육생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중기청은 오는 2월 해외 현지 활동을 지원할 업무수행 위탁기관을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3ㆍ5월 중 별도 공고를 통해 상ㆍ하반기 국가별 교육생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40시간의 국내교육을 거쳐 6주간 해당국의 현지에서 창업 활동을 하게 된다.

김광재 중기청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해외로 진출할 노하우와 의욕은 있으나, 현지 사업파트너 연결 등 장애요소로 인해 창업활동에 주저했던 창업예정자들이 그 꿈을 실현하고 소상공인의 경제활동의 범위를 넓힐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해외 예비창업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를 통해 공고문을 확인하고 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