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얼굴 표정 읽는 아이폰 나오나? 애플, 인공지능 업체 또 인수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애플이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기술 관련 스타트업인 ‘이모션트(Emotient)’를 인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7일(현지시간) 전했다.

‘이모션트’는 사람의 얼굴 표정을 분석하고 감정 상태를 읽어내는 기술을 보유했다. 해당 기술은 의사표현이 불가능한 환자가 치료 중 통증을 느끼는지 여부를 파악하거나, 쇼핑객의 표정을 읽어 만족도를 모니터링하는 등의 용도로 쓰이고 있다. 인텔 캐피탈을 포함한 투자자로부터 800만 달러(한화 약 96억 원)를 투자받기도 한 유망 기업이다. 


애플이 이모션트의 기술을 정확히 어떤 용도로 활용할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애플은 “우리는 작은 기술 기업을 때때로 인수했었고, 대개 그 목적이나 계획을 언급하지 않았다”고 이번에도 말을 아꼈다. 실제로 애플은 그간 스웰, 톱시, 보컬IQ, 퍼셉티코 등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을 꾸준히 인수해 왔다.

최근 몇 년 간 애플 뿐 아니라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등의 글로벌 기업들도 모두 인공지능 기술과 관련된 특허를 확보하는 등 관심을 보여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기 ‘엑스박스 원(Xbox One)’의 키넥트 센서는 얼굴 인식 기술을 탑재했고, 페이스북의 얼굴 인식 기술은 무려 97%의 정확도를 자랑한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