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북한 김정은 수소폭탄 서명 보니 “세계가 우러러 보게 하라”
[헤럴드경제]북한이 6일 첫 수소폭탄 실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발표하면서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수소폭탄 실험 최종명령서에 서명한 사진도 공개했다.

조선중앙TV는 이날 낮 12시30분(북한시간 낮 12시) 수소폭탄 실험에 대한 특별 중대 보도를 통해 “조선노동당의 전략적 셈법에 따라 주체105(2016)년 1월6일 10시 주체조선의 첫 수소탄 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방송은 “우리의 지혜, 우리의 기술, 우리의 힘에 100% 의거한 이번 시험을 통하여 우리는 새롭게 개발된 시험용 수소탄의 기술적 제원들이 정확하다는 것을 완전히 확증하였으며 소형화된 수소탄의 위력을 과학적으로 해명하였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방송은 김정은 제1위원장이 “조선노동당의 대표해 지난해 12월 15일 ‘주체 조선의 첫 수소탄 시험을 진행하는 데 대한 명령’을 하달한데 이어 1월 3일 최종명령서에 서명했다”고 전하면서 수소폭탄 실험 서명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서명은 지난해 12월 15일에 김정은 제1위원장이 손수 쓴 것으로 그의 글씨가 적혀있다.

서명에는 “력(역)사적인 조선노동당 제 7차 대회가 열리는 승리와 영광의 해 2016년의 장엄한 서막을 첫 수소탄의 장쾌한 폭음으로 열어제낌으로써 온 세계가 평화의 핵강국 사회주의 조선, 위대한 조선노동당을 우러러 보게 하라”라는 글이 담겨 있다.

앞서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지난해 12월 10일 김정은 제1위원장이 최근 개·보수를 끝낸 평양 평천혁명사적지를 시찰하면서 “오늘 우리 조국은 나라의 자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굳건히 지킬 수소탄(수소폭탄)의 거대한 폭음을 울릴 수 있는 강대한 핵 보유국이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고 전한 바 있다.

당시 우리 군과 정보 당국은 이에 대해 “사실이 아니며 수사(修辭)적인 표현일 가능성이 높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국가정보원은 북한이 수소폭탄 실험에 성공했다고 주장한 것에 대해 “수소폭탄이라고 하는데, 측정 결과로 봤을 때 아닐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국회 정보위원회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이철우 의원은 이날 오후 당 긴급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기에 앞서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정원으로부터 구두보고를 받은 내용과 관련해 “핵실험을 할 때는 주변에 보초도 세우고 미리 발표하는데 이번에는 그런 게 없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