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더민주’ 입당 김선현 교수, 베스트셀러 ‘그림의 힘’ 저자
[헤럴드경제]미술치료계 최고 권위자 김선현 차병원·차의과학대학교 교수가 더불어민주당에 6일 입당한다. 최근 인재영입위원장으로 나선 문재인 대표의 여성 인재영입 1호다.

더민주는 보도자료에서 “김 교수의 영입은 더불어민주당이 일본군 위안부, 세월호 등 국민에게 깊은 상처를 남긴 문제들을 해결하고 ‘시대의 아픔’을 치유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현 교수는 입당의 변에서 “국민은 서민과 약자를 방치하는 정당이 아니라, 국민의 아픔에 공감하고,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고 상처를 치유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인 정당을 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선현 교수는 “상처받은 국민이 치유받고 회복될 수 있는 정책의 제안과 실현으로 국민의 심리적 안정과 사회의 정상적 복귀가 가능하도록 하는 더불어민주당으로 거듭나는데 조그만 밀알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림의 책' 저자 김선현 교수

김선현 교수는 국가적 트라우마가 있을 때 가장 먼저 현장에 달려가는 현장 전문가다.

일본군 위안부와 동일본 대지진 피해자를 위한 치료지원, 세월호 사건 및 천안함 사건 관련 유족 지원, 연평도 포격 피해 주민 지원 등 그동안 ‘국가적 트라우마’ 현장에 초빙돼 많은 이들의 아픈 마음을 전문적으로 치유해왔다.
김선현 교수 블로그

현재 대한트라우마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김선현 교수는 베스트셀러 ‘그림의 책’ 저자로 잘 알려져 있다.

김선현 교수의 미술·심리치료 관련 저서서는 60권 이상이 출판됐으며 그중 ‘그림의 힘1.2’는 20만권 가까이 팔린 베스트셀러다.

이 책은 지난해 네티즌이 뽑은 ‘예스24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림의 힘1, 2’ 외에 김선현 교수의 ‘엄마는 아이의 마음 주치의’, 컬러링북 ‘추억의 시간’, ‘DREAM’으로 일본,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태국 등의 책도 5개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